임성재(27)가 한국 선수로는 유일하게 7년 연속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플레이오프 최종전인 투어 챔피언십 무대에 올랐다. 페덱스컵 포인트 28위에 오른 임성재는 오는 22일(한국시간)부터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 이스트레이크 골프클럽(파70)에서 열리는 총상금 4천만 달러 규모의 왕중왕전에 출전한다.
임성재는 2019년부터 올해까지 단 한 번도 빠짐없이 챔피언십 무대를 밟으며 꾸준한 기량을 입증하고 있다. 이번 진출로 그는 ‘투어 톱 랭커’로서 위상을 이어가는 동시에, 다음 시즌 주요 메이저 대회 출전권까지 확보했다.
대회 개막을 앞두고 PGA 투어와의 인터뷰에서 임성재는 “신인 때부터 7년 연속 진출했다는 게 스스로 자랑스럽다”며 “중간중간 어려움도 있었지만 빨리 극복했고, 더 좋은 성적을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그는 올 시즌 26개 대회에 출전해 이글 14개로 투어 1위에 올랐다. 특히 마스터스 3라운드에서의 칩샷 이글, RBC 헤리티지 마지막 날의 연속 이글 등 인상적인 장면을 남겼다. 다만 PGA 투어 통산 3승 달성에는 실패했고 톱10 입상은 3회에 그쳤다.
“루틴과 생활 패턴을 꾸준히 유지하며 부상 없이 몸을 관리한 것이 비결”이라고 밝힌 임성재는 “항상 성실한 선수로 기억되고 싶다.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는 모습을 후배들에게 보여주고 싶다”는 각오를 전했다.
동대문구 김경남 주민자치위원회 고문, 국민훈장 동백장 수훈
서울 동대문구 장안제1동 김경남 주민자치위원회 고문(78)이 올해 ‘지방자치 및 균형발전 유공 포상’ 최고 등급인 국민훈장 동백장을 받았다.김 고문은 35년 넘게 주민자치와 지역 공동체 발전에 헌신하며, 장안동 주민자치위원장과 고문으로 활동하며 생활밀착형 지역사업과 주민 의견 수렴 체계를 정비했다.청소년·환경·...
마포구,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6건 선정
마포구는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적극행정 활성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우수사례 6건을 선정했다.최우수 사례는 아현동 699번지 일대 주택정비형 공공재개발 사업으로, 원주민 보호와 관계기관 소통을 통해 절차를 신속히 진행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우수 사례로는 다양한 유형의 장애인이 공동 대표로 운영하는 ‘마포 누구나 ..
은평구, 이호철북콘서트홀 개관 1주년 기념 남궁산 장서표 목판화전 개최
서울 은평구는 이호철북콘서트홀 개관 1주년을 기념해 남궁산 목판화 작가의 장서표 전시 ‘장서표에 새긴, 문예부흥의 새길’을 개최한다.이번 전시는 지난 6일부터 시작돼 내년 5월까지 진행되며, 개막식은 12월 13일에 열린다.전시는 개관 1년 동안 대표 프로그램 ‘문예북흥’에 참여한 40명의 연사를 주제로 제작된 장서표 작...
구리시 수택2동, 국가유공자 후손에 겨울나기 지원 나눔
구리시 수택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5일 한국자유총연맹 구리시지회와 함께 국가유공자 후손을 위한 연말 겨울나기 2차 후원 물품 지원을 진행했다.이번 2차 지원은 추석 1차 지원에 이어 생활 안정과 정서적 지원을 이어가는 ‘연속형 지원프로그램’으로 의미가 크다.행사에는 지회 임원진과 동 행정복지센터 관계자가 참석해 대상...
구리시청소년문화의집, ‘2025 경기도 자원봉사 우수 활동처’ 선정
구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강종일) 구리시청소년문화의집은 12월 6일(토) 구리시청에서 열린 ‘구리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에서 ‘2025년 경기도 자원봉사 우수 활동처’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이번 선정은 청소년 대상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하고, 지역사회 참여 활성화에 이바지한 공로가 인정된 결과이다. .
포천동 사랑나눔회, 연탄 나눔 봉사로 난방 취약계층 지원
포천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7일 사랑나눔회가 겨울철 난방 취약계층을 위해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날 50여 명의 봉사자가 참여해 추운 날씨 속에서도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사랑나눔회는 에너지 취약 10가구에 연탄 2,000장과 라면·김 1박스를 전달하며 겨울나기를 지원했다.김승진 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
포천시청소년재단, ‘2025 전국청소년드론축구대회’ 성황리 개최
포천시청소년재단이 지난 6일 포천종합체육관에서 ‘2025년 전국청소년드론축구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대회에는 전국 16개 초·중학교 팀과 150여 명의 선수단·지도자가 참가해 예선 리그와 본선 토너먼트에서 치열한 경기를 펼쳤다.포천 지역 7개 팀과 광주, 구미, 충주, 인천 등 타 지역 9개 팀이 모여 전국 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