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D-30일을 기념하고 성공개최에 대한 의지를 다지기 위한 ‘자원봉사단 발대식’이 21일(목) 제천 문화회관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조직위 공동위원장인 송수영 ㈜휴온스 대표이사, 집행위원장인 김창규 제천시장, 박영기 제천시의회 의장 등 주요 인사와 자원봉사자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발대식에서는 박종철 자원봉사단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송수영 공동조직위원장 격려사, 김창규 집행위원장과 박영기 제천시의장이 축사로 자원봉사단을 격려하였고, 봉사단은 친절을 상징하는 노란 손수건을 활용한 세리머니로 격려에 화답했다. 이어 행사장 정보 교육을 비롯한 소양 교육 등 집합교육도 현장에서 실시됐다.
조직위 관계자는 “엑스포가 한 달 이내로 다가온 만큼 홍보에 더욱 힘쓸 것이며, 또한 편리하고 안전하며 볼거리 가득한 행사장 조성을 위해 만전의 준비를 다하겠다”며 성공 개최 의지를 밝혔다.
한편, 발대식에 앞서 공식후원사 휴온스 그룹에서 5천만 원 상당의 입장권을 구매하는 구매 약정식을 체결하였다. 지난해 11월 송수영 ㈜휴온스 대표이사가 엑스포공동조직위원장으로 위촉된 이후, 휴온스 그룹은 공식후원사로서 후원금 2억 원과 행사물품 2천만 원을 전달하는 등 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