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 강풍 속 패러글라이딩 비행 중 추락…탑승자 1명 중상
지난 22일 오후 3시 34분께 충북 단양군 단양읍 노동리 양방산 전망대 인근에서 패러글라이딩 비행 중이던 50대 남성 2명이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단양소방서에 따르면, 사고 당시 조종사 A 씨와 동승 고객 B 씨는 이륙 직후 강풍에 중심을 잃고 인근 야산으로 추락했다. 현장에 있던 패러글라이딩 업체 직원이 즉시 119에 신고했으며, 소방...
▲ 사진=제주시우당도서관은 향토 독서문화진흥 사업의 일환으로 ‘기록으로 톺아보는 제주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제주의 삶과 언어, 역사, 문화를 아우르는 ‘제주학’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김순자 제주어연구소 이사가 강연과 기행을 병행해 성인 3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기간은 9월 4일부터 10월 2일까지 매주 목요일이며, 총 5회 차로 구성된다.
주요 일정은 ▲‘제주의 기록, 제주학’ ▲‘제주의 세시풍속’ ▲‘제주 해녀 문화 기행’ ▲‘제주의 갈옷’ ▲‘제주 돌 문화 기행’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8월 26일부터 제주특별자치도 공공도서관 누리집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우당도서관(☎728-8343)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윤철 우당도서관장은 “제주의 과거, 현재, 미래를 이어주는 ‘제주학’을 다양한 기록 매체를 통해 살펴보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단양 강풍 속 패러글라이딩 비행 중 추락…탑승자 1명 중상
지난 22일 오후 3시 34분께 충북 단양군 단양읍 노동리 양방산 전망대 인근에서 패러글라이딩 비행 중이던 50대 남성 2명이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단양소방서에 따르면, 사고 당시 조종사 A 씨와 동승 고객 B 씨는 이륙 직후 강풍에 중심을 잃고 인근 야산으로 추락했다. 현장에 있던 패러글라이딩 업체 직원이 즉시 119에 신고했으며, 소방..
파주시, 조리 파크골프장 조성 ‘첫걸음’… 11,865㎡ 부지 기부채납 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추현욱 ] 파주시는 지난 21일, 조리 파크골프장 조성 부지 기부채납 협약식을 개최해 파크골프장 조성 사업에 첫발을 내디뎠다.이날 협약식에는 김경일 파주시장과 토지 기부자인 라보배 씨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조리읍 이장단협의회장, 노인회장, 체육회장,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 행복나눔협의체회장 등 지역 주요 단체...
파주시, 지티엑스 운정중앙역 연계 마을버스 증차 운행
[뉴스21 통신=추현욱 ] 파주시는 지티엑스 운정중앙역 개통 이후 연계 노선의 이용 수요와 시민 민원 사항을 면밀히 분석해 개선 방안을 마련하고, 이에 따라 037번 버스 3대와 077번 버스 2대를 오는 12월부터 증차 운행한다고 밝혔다.현재 지티엑스와 연계된 버스 노선은 개통 전 7개 노선에서 약 1만 1,000명이 이용했으나, 개편 후 13개 노선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