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 김길용]전남 영암군이 군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군정에 적극 반영하기 위한 제안심사위원회를 열고, 실현 가능성이 높은 제안 7건을 채택했다.
영암군은 21일 군청에서 ‘2025년 상반기 제안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5월까지 접수된 총 108건의 국민제안 중 1차 실무심사를 통과한 제안을 대상으로 심사를 진행했다.
이날 위원회에는 제안심사위원 7명이 참석해 채택 여부와 등급을 결정하고, 불채택 제안 중 재검토가 필요한 안건은 재심사 대상으로 분류했다.
이번에 채택된 제안에는 ▲영암군청 내 자동심장충격기(AED) 위치 안내 스티커 설치 ▲군 홈페이지 내 장애인 화장실 정보 표기 ▲다문화가정 대상 포털 홍보 강화 등 주민 생활과 밀접한 아이디어들이 포함됐다.
특히 올해부터는 제안제도 개선사항이 반영돼, 1차 실무심사에서 불채택된 제안도 위원 과반의 동의가 있을 경우 해당 부서에서 재심사할 수 있도록 제도적 장치를 마련했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이 기준에 따라 3건의 제안을 재심사 대상으로 결정했다.
또한 기존 연 1회 개최되던 제안심사위원회를 올해부터는 상·하반기로 나눠 각각 1회씩 열기로 하면서, 제안 평가 및 정책 반영 주기를 단축해 제안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김영중 영암군 기획예산실장은 “군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군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제안제도를 적극 활용해주길 바란다”며 “군민과 함께 더 나은 영암군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가평군, “공무원 사칭 사기 발생… 주의 당부”
가평군은 최근 공무원을 사칭해 공사계약 및 공사용 자재 구매를 유도한 사기 사례가 발생함에 따라 군민들에게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가평군에 따르면 지난 24일, 한 사기범이 군청 회계과 소속 주무관이라고 속이며 지역 내 업체에 전화를 걸어 “두 달 후 발주 예정인 공사를 맡을 수 있겠느냐”고 문의한 뒤, 업체 명함을 요구한 ...
한국공항공사, 전통문화 체험행사 ‘Connect with K-Heritage’ 개최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이정기)는 국가유산진흥원과 함께 10월 27일부터 11월 14일까지 김포공항 국제선 격리대합실에서 한국의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Connect with K-Heritage’ 행사를 개최한다. 한국공항공사는 최근 글로벌 콘텐츠로 인기를 끈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흥행과 함께 전통 복식 및 장신구...
단양군,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맞아 단양사랑상품권 특별 할인
충북 단양군이 오는 10월 29일부터 11월 9일까지 열리는 ‘2025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에 맞춰 단양 사랑 상품권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번 행사는 정부가 추진하는 전국 단위 소비 촉진 캠페인의 목적으로, 단양을 찾는 관광객과 지역 주민 모두가 실질적인 소비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마련됐다.행사 기간 단양사랑 상품권(..
양천구, ‘신월누리복지센터‘ 장애인 이용 특화공간으로 재탄생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장애인 복지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시설 이용자의 편의를 강화하기 위해 ‘신월누리복지센터’ 내 유휴 공간을 리모델링하고, 지난 27일 개관식을 마쳤다고 밝혔다. ‘신월누리복지센터’는 장애인 복지시설의 지역 불균형 해소를 위해 2020년 신월동에 조성된 복합 복지시설로, ▲지하 1층~지상 1층에는 ...
울주군, 옹기 웰니스문화제 ‘웰니스 소풍’ 내달 9일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자료=울주군울산 울주군과 창작집단 드림이 다음달 9일 울주군 외고산 옹기마을 일대에서 2025 옹기 웰니스문화제 ‘웰니스 소풍’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울산문화관광재단이 지원하는 문화도시 울산 조성 구군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옹기’라는 숨 쉬는 ...
울산북부경찰서, 명촌동 ‘안전하길’ 조성 사업 완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부경찰서□ 울산북부경찰서는 울산자치경찰위원회와 공동 추진한 ‘명촌 안심하길 조성사업’을 10월 완료했다고 밝혔다. 울산북부경찰서는 2025년 범죄예방 환경설계(CPTED) 공모에 당선, 자치경찰위원회의 예산 지원과 북구청 등 지역사회 협력 을 통해 총 1억2천만원 규모의 범죄예방 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