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스타트링크
코딩 및 알고리즘을 교육하는 스타트업인 스타트링크(대표 최백준)가 캠프형 강의인 ‘BOJ 알고리즘 캠프’를 7월 개최한다고 밝혔다.
스타트링크는 온라인 저지 사이트를 기반으로 하는 스타트업이다. 온라인 저지(online judge)란 프로그래밍 대회에서 프로그램들을 시험할 목적으로 만들어진 온라인 시스템이다. 현재 스타트링크의 온라인 저지 사이트인 ‘BAKEJOON OJ'에서는 7,000여개의 알고리즘 문제를 49가지 프로그래밍 언어로 채점받을 수 있다.
이번 BOJ 알고리즘 캠프는 7월 4일부터 15일까지 10일 동안 서울 강남에서 비숙박으로 진행되는 과정이다. 총 85명을 모집하며 참가자 간 실력 격차가 클 경우에는 두 반으로 분반할 계획이다.
커리큘럼은 알고리즘부터 시작해 정렬 및 그래프,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등 28가지로 구성된다. 참가 신청자들 중 30일까지 참가비를 입금하는 얼리버드 신청자에게는 15%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스타트링크 최백준 대표는 “BOJ 알고리즘 캠프는 그동안 41차례 진행해온 강의들의 핵심을 담았다”고 말했다.
이번 캠프의 강사진은 최백준 대표(2010 ACM-ICPC World Finals 36등)을 비롯해 Dotorya(코드포스 세계 16위), Kesakiyo(2015 삼성대학생프로그래밍 경시대회 5등) 등 전체 5명으로 구성됐다.
한편 스타트링크는 캠프 이후 온라인 코딩 교육 서비스 ‘코드플러스’ 오픈 및 온라인 프로그래밍 대회 ‘선데이코딩’을 개최할 예정이다.
울산교육청, 교원·공무원·교육공무직 노조와 한자리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5일 중구 CGV 성남점에서 교원, 지방공무원, 교육공무직 노조 간부와 조합원을 대상으로 영화 관람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교육공동체 노동조합 구성원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과 협력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문화 예술 지원과 함께 특성화...
울산 남울주소방서 청량119안전센터 심신안정실에 수직정원 조성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 남울주소방서는 소방공무원의 정서 안정과 복지 향상을 위해 청량119안전센터 신축 청사 내 심신안정실에 수직정원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수직정원은 높이 약 2.3m, 길이 약 3m 규모의 지능형정원(스마트가든)으로 조성됐다. 자동 관수·조명 체계(시스템)를 갖춰 공기 정화와 스트레스 완.
전북에 남긴 윤석열 내란 끝내고, 이재명의 전북도정 시작하겠습니다
오늘, 내란특검팀이 수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윤석열은 2023년 10월 이전부터 비상계엄을 준비해 왔습니다. 우발도, 돌발도 아닌 권력을 지키기 위한 계획된 내란이었습니다. 윤석열의 내란은 민주주의를 향한 정면 공격이었습니다. 그러나 이 내란은 중앙 정치의 문제에 그치지 않았습니다. 국정은 마비됐고, 그 여파는 고스란히 지역으로 ...
정읍시, 쌀 적정생산 정부 평가 우수기관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정부의 쌀 수급 안정 정책에 적극 부응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시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5년 쌀 적정생산 대책 추진 등 농산시책 평가'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올해 초 쌀값 폭락을 막고 수급 안정을 꾀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벼 재배면적 조.
정읍시, 예산 절감해 전 시민 30만원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와 정읍시의회가 장기화된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의 생활 안정을 위해 다시 한번 뜻을 모았다. 이학수 정읍시장과 박일 정읍시의회 의장은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모든 시민에게 1인당 30만원의 '민생회복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금 지급 결정은 고물가와 난방비 부...
익산시 문화관광해설사·문화관광재단 직원 워크숍 열려
익산 문화관광을 이끄는 현장의 주역들이 한자리에 모여 관광 거점 도시 도약 의지를 다졌다. 익산시는 15일 모현시립도서관 세미나실과 서부권역 다목적체육관에서 '2025 함께라서 더 빛난별, 익산문화관광 달인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문화관광해설사와 문화관광재단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관광 거점 도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