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과 함께 산림치유 어떠세요?
-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치유 여행상품 운영
국립양평치유의숲에서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향기가 나는 산초나무, 누리장나무, 배초향이 있는 숲길을 걸으며 노즈워킹 숲산책을 하고 있다. 국립춘천숲체원 제공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국립양평치유의숲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산림치유를 체험하는 ‘반려동행 숲치유’ 여행상품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국립양평치유의숲은 진흥원 소속 국립산림복지시설 중 유일하게 반려동물 동반 입장이 가능한 곳으로, 이번 여행상품은 가을철 낙엽송과 생강나무 등 황금빛 단풍이 어우러진 숲에서 반려동물과 반려인 모두가 숲 산책, 명상, 펫 마사지 등을 통해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기획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누구나 쉽게 걸을 수 있는 덱로드(1.1km) 구간에서 즐기는 ‘사부작 산책’ ▲숲의 치유인자를 통해 건강한 호흡을 체험하는 ‘잣숲 호흡명상’ ▲반려동물 치유 전문 공간 ‘펫톤치드 존’에서의 펫 마사지·펫 요가 체험 ▲누리장나무, 산초나무, 배초향 등의 향기를 찾아보는 ‘노즈워킹 숲산책’으로 구성됐다.
이번 상품은 9월부터 11월까지 반려동물을 동반한 반려인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중·대형견 포함 최소 10명 이상 신청 시 참가가 가능하다. 서울에서 이동이 어려운 고객은 반려동물 전문 여행사 펫츠고트래블이 운영하는 당일 여행 상품(9~10월, 2회 예정)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반려동물 출입인증시스템(Pet Pass)을 운영하는 ㈜우연컴퍼니는 참가 고객에게 반려동물 유실방지용 정보무늬(QR코드) 인식표와 반려동물 건강 상태를 가정에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닥터클루니(Dr. Clooney) 소변검사 키트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참여방법은 국립양평치유의숲 숲e랑 누리집에 공지사항을 참고해 전화(☎031-8079-7942)로 신청하면 된다.
.
남태헌 진흥원장은 “이번 사업으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국민에게 산림치유의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사람과 동물 모두를 위한 산림복지서비스를 확대해 건강한 반려문화 확산과 국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국립양평치유의숲에서 진행된 반려동행숲치유 참여 고객이 펫마사지를 체험하고 있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춘천숲체원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