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카카오프렌즈, e스포츠 구단 T1과 협업 굿즈 출시
  • 김민수
  • 등록 2025-09-10 11:42:27

기사수정
  • T1 선수 개성과 팬 문화 담은 11종 상품 공개
  • 온·오프라인 스토어 및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서 만날 수 있어

사진=카카오제공

카카오(대표이사 정신아)가 운영하는 카카오프렌즈는 e스포츠 구단 T1과 협업한 콜라보 굿즈를 10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굿즈는 T1 소속 선수 ‘도란’ 최현준, ‘오너’ 문현준, ‘페이커’ 이상혁, ‘구마유시’ 이민형, ‘케리아’ 류민석의 개성과 팬 응원 문화를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스타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인형, 키링 인형과 포토카드, 랜덤 피규어 키링, 데스크매트, 티셔츠 등 총 11종으로 구성됐다.


각 제품은 선수들의 시그니처 포즈와 밈을 반영해 디자인됐다. 예를 들어 페이커 춘식이 인형은 장미와 왕관으로 ‘불멸의 미드라이너’ 이미지를 표현했고, 케리아는 반려견 모티프와 밝은 매력을 담아 강아지 콘셉트의 춘식이로 구현됐다.


카카오프렌즈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굿즈 구매 고객에게는 ▲선수 사인 유니폼 ▲T1 본사 식사권(티밥) 등이 경품으로 제공된다. 또한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를 리그오브레전드 국제대회 현장 콘셉트로 꾸미고, 선수 사인 유니폼 전시와 포토존을 마련해 팬들에게 특별한 공간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협업은 T1이 최근 나이키, BMW, 삼성전자 등 글로벌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에 이어 굿즈·체험형 이벤트로 팬덤 확장을 노리는 적극적 마케팅 전략의 연장선으로 평가된다. 카카오프렌즈와의 협업은 단순 상품 출시를 넘어, 캐릭터와 e스포츠 팬 문화를 접목해 새로운 팬 경험을 창출한 시도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카카오 관계자는 “이번 협업을 통해 e스포츠라는 새로운 영역에서 카카오프렌즈의 매력을 선보이고, 팬들과의 접점을 넓혀 나가고자 한다”며 “T1 팬들에게도 특별한 추억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2.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3. 수차례 신고에도 처벌 ‘0’…충주노동청, 위험 방치한 채 사실상 현장 편들기 산업현장에서 낙하물 방지망 미설치라는 중대한 법 위반이 반복되고 있음에도, 충주고용노동지청이 수차례의 신고를 모두 ‘행정지도’로만 뭉개 온 사실이 드러나 직무유기 논란이 본격화되고 있다.최근 한 제보자는 충주지청에 낙하물 방지막 미설치를 신고했지만, 충주지청은 국민신문고 답변에서 “이번뿐 아니라 과거 신고 ...
  4. 민주당, '정년연장+재고용' 방식은…적용시기·연장폭이 관건 [뉴스21 통신=추현욱 ]법정정년 문제를 놓고 여당이 정년연장과 퇴직 후 재고용 방식을 결합하겠다는 방침을 밝힌 가운데, 법정정년을 단계적으로 연장하되 연장 혜택을 보지 못하는 연령대엔 재고용 의무화를 부여하는 방식을 검토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노사가 참여하는 더불어민주당 정년연장특위는 이 같은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현행 ...
  5. 행안위, '제헌절' 법정 공휴일 재지정 추진... [뉴스21 통신=추현욱 ]제헌절의 18년 만의 법정 공휴일 재지정이 추진되면서, 내년 7월 17일이 다시 '빨간날'이 될 경우 여름철 성수기 연속 3일 연휴를 기대하는 직장인들의 관심도 함께 커지고 있다.국회 행정안전위원회는 27일 '공휴일에 관한 법률(공휴일법)' 개정안을 의결하며, 제헌절을 다시 공휴일로 지정하는 절차에 돌입했.
  6. 양주시, 바르게살기운동 백석읍위원회, 주민 참여 수익사업으로 마련한 기부금 200만 원 전달 바르게살기운동 백석읍위원회가 지난 1일, 자체 수익사업을 통해 조성한 현금 200만 원을 백석읍에 기부했다고 밝혔다.이번 기부금은 위원회가 지역 주민들과 함께 레몬청과 티백을 판매하며 마련한 것으로, 주민들이 정성껏 만든 상품을 직접 판매하며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특히 이번 수익사업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 교류 확대에도 ..
  7.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