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5 청년의 날, 석촌호수에서 축제 즐겨요!
  • 김만석
  • 등록 2025-09-17 16:15:00

기사수정
  • 9월 20일, 석촌호수 동호에서 「2025 송파청년축제」 개최…즐기거리 풍성
  • “청춘 스위치 ON, 송파를 켜다” 주제, 청년이 직접 기획?운영하는 참여형 축제
  • 플라멩코, 레트로 힙합, R&B, 어쿠스틱 등 청년아티스트 공연으로 피날레

행사포스터 [사진=송파구청]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청년의 날을 맞아 오는 9월 20일(토) 석촌호수에서 ‘2025 송파청년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청춘 스위치 ON, 송파를 켜다'를 주제로, 미래를 향해 힘차게 나아가는 청년들을 응원하는 의미를 담아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특히, 송파청년정책네트워크 청년들이 기획부터 운영까지 주도적으로 참여해 ▲청년의 선호를 반영한 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플라멩코부터 어쿠스틱까지 다양한 장르의 청년 아티스트 공연을 선보인다.

 

축제는 이번주 토요일, 석촌호수 동호 중앙무대 일대에서 오후 2시부터 오후 7시까지 이어진다.

 

먼저, ‘송파 청년 아티스트’의 흥겨운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개막행사는 오후 4시부터 진행한다.

 

이어 오후 4시 30분부터는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청년 공연’이 펼쳐진다. 사전 공모를 통해 선정된 7개 청년 공연팀이 플라멩코, 레트로 힙합, 태권도 퍼포먼스, R&B, 어쿠스틱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여 축제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릴 예정이다.

 

행사장 곳곳에서는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8개 체험 부스도 마련했다. 청년정책 퀴즈 풀기, 청년정책 아이디어 제안, 청년 명소 지도 제작, AI 나에게 맞는 직업 찾기, 나만의 향수 만들기, 이니셜 키링 제작, 청춘솜사탕, 포토부스 등으로 재미를 더한다.


또한 이번 축제에는 사회적경제 플리마켓인 ▲‘송파이음마켓’도 함께 열린다. 이날 마켓은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및 사회적가치 실현을 지향하는 소상공인 총 17개가 참여해 친환경 생활용품, 수공예품, 문구류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홍보할 예정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송파청년축제는 청년들이 의기투합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준비한 뜻깊은 행사”라며, “앞으로도 미래 주역인 청년들이 꿈꾸고, 도전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청년 친화적 정책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2.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3.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4. 양주시, 바르게살기운동 백석읍위원회, 주민 참여 수익사업으로 마련한 기부금 200만 원 전달 바르게살기운동 백석읍위원회가 지난 1일, 자체 수익사업을 통해 조성한 현금 200만 원을 백석읍에 기부했다고 밝혔다.이번 기부금은 위원회가 지역 주민들과 함께 레몬청과 티백을 판매하며 마련한 것으로, 주민들이 정성껏 만든 상품을 직접 판매하며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특히 이번 수익사업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 교류 확대에도 ..
  5.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준, 박두진)가 5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8월에 직접 심어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대상 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상준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물가 ...
  6.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7. S-OIL,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S-OIL 울산공장이 5일 울주군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준호 온산읍장, 박성훈 S-OIL 상무, 박광철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양호영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온산읍 내 복지위기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