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평구청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지난 11일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사회복지종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한 ‘제26회 은평구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쉼, 다시 걷는 힘; 은평을 이야기하다’를 표어로 복지 현장에서 묵묵히 헌신해 온 사회복지 종사자들에게 감사와 격려를 전하고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민관 사회복지종사자와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1부 기념식에서는 대형 퍼즐 맞추기 퍼포먼스와 함께 기념사가 이어졌으며, 지역 복지를 위해 헌신한 사회복지 유공자들의 표창장 수여와 모아앙상블의 아름다운 선율이 함께하는 축하공연이 열렸다.
2부에서는 사회복지 종사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감정오일 테라피 원데이 클래스’가 열려 힐링과 자기 계발의 시간을 나눴다.
이날 부대행사에서는 신한라이프의 후원으로 커피차가 운영돼 행사장을 찾은 사회복지 종사자들에게 다양한 커피와 음료가 제공됐다. 참석자들은 “뜻깊은 날에 휴식과 여유를 함께 나눌 수 있어 더욱 힘이 됐다”고 말했다.
은평구는 앞으로도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처우 개선과 지역 주민이 함께하는 복지공동체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사회복지 종사자분들의 헌신이야말로 지역을 든든히 지탱하는 힘이다”라며 “오늘의 쉼과 만남이 다시 걸어갈 힘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일론 머스크 “한국, 인구 감소 심각… 북한은 그냥 걸어 들어올 수도” 경고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미국 팟캐스트에서 한국의 인구 감소 문제를 강도 높게 지적했다.머스크는 “한 나라가 잘못된 길로 가고 있다는 신호는 아기용 기저귀보다 성인용 기저귀가 더 많이 팔리는 순간”이라며, “한국은 이미 그 지점을 넘어섰다”고 말했다.또한, “한국 출산율은 인구 대체율의 3분의 1 수준으로, 3세대...
“할머니 곁을 3년 동안 지켰다”… 묘소 지킨 충성견 이야기
할머니가 세상을 떠난 후, 가족에게 보내졌던 한 마리의 반려견이 3년 만에 할머니 묘소 근처에서 발견돼 세간의 관심을 모았다.묘소를 방문한 한 목격자는 묘비 앞에 조용히 누워 있는 개를 보고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입양으로 다른 집에서 지내던 개는 알 수 없는 이유로 다시 할머니 곁을 찾아와 3년 동안 묘소를 떠나지 않았다.개는 사...
“빈 라덴 이어 마두로까지”… 미 공군 ‘저승사자’ RQ-170 포착
베네수엘라에서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 체포 작전이 진행된 직후, 카리브해 푸에르토리코 미군 기지에 전익형 항공기가 착륙하는 영상이 소셜미디어를 통해 공개됐다.미 군사전문매체 더워존(TWZ)은 영상 속 기체와 운용 정황을 근거로, 이 항공기가 과거 오사마 빈 라덴 사살 작전에도 투입된 스텔스 무인정찰기 ‘RQ-170 센티널’일 .
‘친문 핵심’ 전해철, 창원시장 출마설 솔솔… 안산갑 재보궐은 멀어지나
‘친문 핵심’으로 꼽히는 전해철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경남 창원시장 출마설이 정치권과 지역 언론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다.이번 출마설은 지역이 아닌 수도권 인사들을 통해 먼저 제기됐다는 점에서 정치권 안팎의 관심을 한층 높이고 있다. 이 때문에 향후 지방선거 구도에도 적지 않은 파장이 예상된다.복수의 관계자들은 &l...
대관령
대관령은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와 평창군을 잇는 태백산맥의 대표적인 고개이다.해발 약 832미터에 위치해 예로부터 영동과 영서를 연결하는 중요한 교통로 역할을 해왔다.기후가 서늘하고 바람이 강해 목축과 고랭지 농업이 발달한 지역으로 알려져 있다.주변에는 대관령 양떼목장과 풍력발전단지 등 독특한 자연 경관이 펼쳐진다.사계..
강릉 경포대 호수
강릉 경포대 호수는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에 위치한 대표적인 석호로, 동해와 인접해 있어 바닷물이 유입되는 기수호의 특징을 지닌다.이 호수는 담수와 해수가 섞여 독특한 생태 환경을 형성하며, 주변에는 경포대와 경포해변, 울창한 소나무 숲이 어우러져 뛰어난 경관을 이룬다.자연 경관이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철새들이 찾아오는 도...
장흥군 부산면, 신년 맞아 경로당 25곳 순회 방문
장흥군 부산면행정복지센터(면장 박진영)는 2026년 신년을 맞아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관내 경로당 25개소를 순회 방문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새해를 맞아 어르신들의 안부를 직접 살피고, 생활 속 불편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진영 면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은 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과 소통하며 현장의 목소리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