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용인교육지원청
용인교육지원청(교육장 조영민)은 9월 20일(토) 용인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10주년 행사인 ‘텐텐(10th) 페스타’에서 장애영유아 지원 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장애에 대한 이해 증진 및 인식 확산을 위하여 부스를 운영했다.
부스는 ▲수어 키링 만들기 체험, ▲VR 스포츠 어드벤처 놀이터,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조기기 전시,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홍보영상 상영 등으로 진행됐다.
‘수어 키링 만들기 체험’ 부스에서는 수어로 사랑, 안녕, 감사 등의 단어로 키링을 제작하며 수어에 대한 친근감을 느끼고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마중물이 됐다. ‘VR 스포츠 어드벤처 놀이터’부스에서는 VR 장비를 활용하여 유아들이 다양한 가상현실 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었고, 장애 아동의 안전한 스포츠 활동을 위해 마련된 『용인특례시 가상현실스포츠체험센터』의 프로그램에 장애영유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도 병행했다.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조기기 전시’부스에는 코지체어, 피더시트, 한 손 키보드 등을 전시하고 장애영유아들의 생활에 필요한 보조기기 종류 및 사용법, 대여 사업 안내를 통해 많은 영유아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사진=용인교육지원청
특히 이번 행사에는 관내 특수학교인 용인다움학교(교장 조현정) 전공과 학생들도 함께 참여하여 행사 참여 영유아를 지원하고, 직접 제작한 볼펜, A4 파일 홀더 등을 참가자들에게 나누어주었다.
용인교육지원청 조영민 교육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장애영유아들의 조기 발견 및 조기 중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적절한 지원을 위한 지원체계 구축의 필요성에 대해 의견을 모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장애영유아들을 위한 밀착 지원을 통해 장애영유아들의 성장을 지원해 가겠다”고 말했다.
충북 100인의 아빠단, 한 해 활동 마무리…306명 참여로 육아 문화 확산
인구보건복지협회 충북세종지회는 12월 13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충북 100인의 아빠단’ 간담회 및 해단식을 열고 한 해 활동을 마무리했다.이번 행사에는 김영환 충북도지사와 아빠단 45가족, 총 180여 명이 참여했으며, 최우수 아빠 표창과 가족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아빠단은 3세부터 초등 2학년 자녀를 둔 아빠와 아이가 함께 ..
㈜에닉스, 가좌1동에 ‘사랑의 쌀’ 50포 기탁…겨울철 이웃 돕기 나서
인천 서구 가좌1동에 위치한 금속원료 재생업체 ㈜에닉스(대표 고동진)는 지난 10일 겨울철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위해 쌀 50포(10kg)를 가좌1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고동진 대표는 직접 센터를 방문해 “조금이나마 지역 이웃들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며 지속적인 나눔 의지를 밝혔다.백형두 가좌1동장은 “㈜에닉스의 꾸준.
사랑샘어린이집, 아라1동에 사랑의 모금함 성금 10만 3천 원 기부
사랑샘어린이집(원장 마성애)은 12일 인천 서구 아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사랑의 모금함 성금 103,000원을 전달했다.이번 전달식은 원아들과 교직원이 함께 모금에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마성애 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나눔을 실천하며 기뻐하는 아이들의 모습이 행복하다”며 보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이지영 아라1동...
인천시, 고품질 고추모종 생산 위한 육묘기술 교육 실시
인천시 농업기술센터는 12월 12일 관내 고추 육묘농가를 대상으로 고품질 고추모종 생산을 위한 육묘기술 교육을 진행했다.고추 육묘는 온도와 습도 변화에 민감해 작은 실수에도 생육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어, 농가의 정확한 이해가 중요하다.교육은 고추 품종별 특성, 발아 작업, 온습도 관리, 육묘장 환경조절, 병해충 예방 기술 등 단계별 ...
인천 ‘아이사랑꿈터’ 올해 이용자 34만 명 돌파
인천시는 전국 최초 영유아 전용 공동육아·돌봄 공간 ‘아이사랑꿈터’ 이용자가 올해 34만 명을 넘었다고 밝혔다.2020년 첫해 3,700명에서 매년 증가해 2025년 현재 누적 회원 4만 8천 명을 확보했다.인천시 10개 군·구에 총 60개소가 운영 중이며, 7세 이하 영유아와 보호자가 함께 놀이와 체험을 즐길 수 있다.프로그램은 부모교.
속초시, 종이팩 무인회수기 5대 추가 설치
속초시는 12월 15일부터 종이팩 무인회수기 5대를 추가 설치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이번 확대는 엑스포 제1공영주차장, 청초호해상공원, 노학동주민센터, 속초도서체육센터, 교동 게이트볼장 등 시민 접근성이 높은 5개소를 중심으로 진행됐다.교동 지역 기존 무인회수기 설치 위치를 교동 게이트볼장으로 이전해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