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장성군
장성군이 ‘군(軍) 소음 보상법’에 따른 ‘2026년 군 소음 피해보상금’ 신청을 2월부터 받는다.
보상 대상은 지난해 진원면·삼계면 소음대책지역에 주민등록을 두고 실제 거주한 주민 470여 명이다.
네이버 등 포털 사이트에서 ‘군 소음 포털’을 찾은 뒤, 도로명 주소를 입력하면 보상 지역에 해당되는지 확인할 수 있다.
보상금 신청은 신청서와 구비서류 등을 갖춰 장성군 환경과나 해당 지역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하면 된다. 우편 또는 ‘정부24’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도 있다. 신청서 양식과 자세한 내용은 장성군 누리집 고시/공고란에 게시되어 있다.
보상액은 월별 기준 1종 최대 6만 원, 2종 4만 5000원, 3종 3만 원이다. 실제 거주 기간, 전입 시기, 사격 일수를 고려해 일괄 지급한다.
장성군은 오는 5월 말 소음대책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8월까지 보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군 소음 피해를 입은 군민이 한 명도 빠짐없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문을 발송하는 등 적극적으로 알리겠다”고 말했다.
출처: 장성군청 보도자료
안면암 공세리성당 꽃지해변
안면암은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도에 위치한 사찰로, 해안 절경과 함께 관광객에게 인기 있는 사찰이다.해안 절벽 위에 자리 잡아 바다 풍경과 어우러진 산책로가 특징이다.공세리성당은 충청남도 서산시 공세리에 있는 가톨릭 성당으로, 한국 근대 성당 건축의 대표적 사례다.고딕 양식과 로마네스크 양식을 혼합한 건축미와 역사적 가치가...
홍매화
홍매화는 붉은 꽃을 피우는 매화의 한 품종이다.이른 봄 추위 속에서 꽃을 피워 봄의 전령으로 불린다.꽃잎은 보통 5장으로 향기가 은은하다.관상용으로 많이 재배되며 정원수와 분재로도 쓰인다.강인함과 고결함을 상징하는 전통적인 꽃이다.
익산산림조합, 지역과 이웃을 돌보는 나눔 지속 실천
익산시는 '익산산림조합(조합장 김수성)'이 지역의 녹색환경 조성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총 3,000만 원의 성금을 기탁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전달된 성금 중 2,000만 원은 민간 부문 나무심기 단체인 '㈔푸른익산가꾸기운동본부'에, 1,000만 원은 '다이로움 나눔곳간'에 기탁됐다. 성금은 시민 참여형 나무심기와 숲 조성 사...
거창군 마을만들기지원센터, 마을만들기 사업설명회 개최
[뉴스21 통신=김희백 ] 거창군 마을만들기지원센터는 30일 남상면 어울림다목적회관에서 주민주도형 마을공동체 활성화와 지속가능한 농촌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읍·면 주민과 마을활동가, 완료지구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2026년 거창군 마을만들기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주민들의 사업 이해도를 높이고 .
KTX익산역, '광역교통 허브' 도약 시동, 국토교통부와 밑그림 그려
호남 철도의 관문인 익산역이 고속철도와 버스, 택시 등 모든 교통수단을 한곳에서 누리는 '미래형 복합환승센터'로의 탈바꿈을 본격화한다. 익산시는 29일 익산역 일원에서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이하 대광위)와 함께 '복합환승센터 혁신모델 컨설팅 지원사업' 현장답사를 실시했다. 이번 답사는 지난달 ...
원광대학교병원, “제17회 감염관리의 날” 행사 가져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지난 29일 외래 1관 4층 대강당에서 ‘제17회 감염관리의 날’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7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병원 내 감염 예방의 중요성을 고취하고, 안전한 의료 환경 조성을 위해 헌신한 교직원들을 격려하며 환자 안전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행...
양승태 전 대법원장 '징역 6개월·집행유예 1년'...
[뉴스21 통신=추현욱 ] '사법행정권 남용 사태'의 정점으로 지목된 양승태 전 대법원장이 2심에서 징역 6개월과 집행유예 1년을 선고 받았다. 2019년 기소된 지 7년 만이다. 전부 무죄로 판단됐던 일부 혐의가 유죄로 뒤집힌 것이다.서울고법 형사14-1부(부장 박혜선)은 30일 직권남용 권리행사방해, 공무상 비밀누설, 허위공문서 작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