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통 택견과 비보잉의 만남, ‘무&무 유광비천’ 충주 무대 오른다
  • 김만석
  • 등록 2025-09-23 16:01:01

기사수정
  • 전통 무예와 현대 춤·음악이 어우러진 무대, 26일 탄금공원 주무대서 열려

포스터 [사진=충북도청]

충주시는 오는 26일 오후 9시 탄금공원 주무대에서 제53회 우륵문화제를 맞아 특별 기획공연 ‘무&무 유광비천(流光飛天)’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충주시가 주최하고 충주시립택견원과 트레블러크루가 공동 주관한다.


공연에는 충주시립택견단, 댄스팀 도도댄스, 트레블러 크루, 충주어린이택견단 등이 참여해 세대를 아우르는 무대를 펼친다. 특히 비트박서 패트릭이 독창적인 음향과 리듬으로 공연의 흥을 돋우며, 한국택견협회 양재식 박사가 재담으로 사회를 맡아 현장 분위기를 이끈다.


무대는 어린이택견단의 ‘여는 마당’을 시작으로, 택견과 댄스가 어우러진 협연작 ‘디스이즈 멋’, 창작 작품 ‘비천’과 ‘무영’으로 이어진다. 특히 ‘무영’은 시립택견단 대표작 ‘옛 택견판’을 재구성해 비보잉의 역동성을 가미한 신작으로, 이번 우륵문화제에서 첫 공개된다.


정연중 시립택견단 수석 단원은 “택견 전통에 현대 예술을 접목한 새로운 시도”라며 “충주의 자랑인 택견을 널리 알리고 무예와 예술 융합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싶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도 “이번 무대가 택견의 전통성과 예술적 가치를 결합한 새로운 콘텐츠로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충주시는 2011년 시립택견단을 창단한 데 이어 올해는 어린이택견단을 신설해 저변 확대에 나섰으며, 택견과 비보잉을 접목한 창작 공연 등 대중화와 경쟁력 제고를 위한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2.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준, 박두진)가 5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8월에 직접 심어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대상 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상준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물가 ...
  6.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7. S-OIL,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S-OIL 울산공장이 5일 울주군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준호 온산읍장, 박성훈 S-OIL 상무, 박광철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양호영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온산읍 내 복지위기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