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양주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양주시는 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광이)가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 광장에서 다문화 학습공동체' 희망이음 배움터'의 자발적인 기획과 노력으로 진행된 다문화 인식 개선 가족 문화 체험 행사인 '다함께 차차차'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5일 밝혔다.
▶ 다문화 인식 개선의 초석, '희망이음 배움터'
이번 행사를 주최한 '희망이음 배움터'는 육아종합지원센터가 한국보육진흥원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운영하는 학습공동체의 일환이다.
학습체는 공립 광적·덕계·만송·백석·옥정·사랑숲·이룸·행복플러스 어린이집과 이튼스쿨·중흥어린이집 원장과 교사들로 구성되어 지난 4월부터 다문화 인식 개선을 위해 자발적인 연구와 실천을 꾸준히 이어왔다.
‘희망이음 배움터’는 공동 연구와 실천, 나눔과 공유를 통해 원내에서 다문화 놀이 프로그램과 부모 소모임을 운영해왔으며, 양주시 가족센터와 협력하여 영유아·부모·지역사회를 연결하는 체계적인 다문화 감수성 향상 활동을 펼쳤다.
▶ 보고, 만들고, 배우는 즐거운 체험의 장
행사장에는 ▲세계 여러 나라 전통문화 체험 ▲다문화 인식개선 캠페인 ▲허니컴 용 만들기 ▲다문화 국기 팔찌 만들기 등 다양한 부스가 운영되어, 아이와 부모가 직접 만들고 체험하며 문화적 다양성에 대한 이해와 존중을 배우는 자리가 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가족은 "아이와 함께 다양한 문화를 직접 체험하며 배울 수 있어 뜻깊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김광이 센터장은 "희망이음 배움터 소속 어린이집 교직원과 양주시 가족센터 관계자들이 함께 행사를 운영하며, 지역사회 유관기관 간 긴밀한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자리였다"며, "아이들이 영유아기부터 다문화 감수성을 기르는 중요한 기회가 되어 지역사회의 화합과 상호 이해를 넓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울산교육청, 교원·공무원·교육공무직 노조와 한자리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5일 중구 CGV 성남점에서 교원, 지방공무원, 교육공무직 노조 간부와 조합원을 대상으로 영화 관람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교육공동체 노동조합 구성원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과 협력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문화 예술 지원과 함께 특성화...
울산 남울주소방서 청량119안전센터 심신안정실에 수직정원 조성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 남울주소방서는 소방공무원의 정서 안정과 복지 향상을 위해 청량119안전센터 신축 청사 내 심신안정실에 수직정원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수직정원은 높이 약 2.3m, 길이 약 3m 규모의 지능형정원(스마트가든)으로 조성됐다. 자동 관수·조명 체계(시스템)를 갖춰 공기 정화와 스트레스 완.
전북에 남긴 윤석열 내란 끝내고, 이재명의 전북도정 시작하겠습니다
오늘, 내란특검팀이 수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윤석열은 2023년 10월 이전부터 비상계엄을 준비해 왔습니다. 우발도, 돌발도 아닌 권력을 지키기 위한 계획된 내란이었습니다. 윤석열의 내란은 민주주의를 향한 정면 공격이었습니다. 그러나 이 내란은 중앙 정치의 문제에 그치지 않았습니다. 국정은 마비됐고, 그 여파는 고스란히 지역으로 ...
정읍시, 쌀 적정생산 정부 평가 우수기관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정부의 쌀 수급 안정 정책에 적극 부응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시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5년 쌀 적정생산 대책 추진 등 농산시책 평가'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올해 초 쌀값 폭락을 막고 수급 안정을 꾀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벼 재배면적 조.
정읍시, 예산 절감해 전 시민 30만원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와 정읍시의회가 장기화된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의 생활 안정을 위해 다시 한번 뜻을 모았다. 이학수 정읍시장과 박일 정읍시의회 의장은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모든 시민에게 1인당 30만원의 '민생회복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금 지급 결정은 고물가와 난방비 부...
익산시 문화관광해설사·문화관광재단 직원 워크숍 열려
익산 문화관광을 이끄는 현장의 주역들이 한자리에 모여 관광 거점 도시 도약 의지를 다졌다. 익산시는 15일 모현시립도서관 세미나실과 서부권역 다목적체육관에서 '2025 함께라서 더 빛난별, 익산문화관광 달인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문화관광해설사와 문화관광재단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관광 거점 도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