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조아용 푸드’로 지역 먹거리 관광상품화 박차 [사진제공.용인특례시청]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지역 캐릭터 ‘조아용’과 특산품 ‘백옥쌀’을 활용한 먹거리 브랜드화에 나섰다.
시는 28일 용인미르스타디움에서 열린 ‘제30회 용인시민의 날’ 기념행사에서 ‘2025 용인특례시 조아용 푸드 홍보행사’를 개최하고, 성공을 기원하는 케이크 컷팅식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백옥쌀을 활용해 만든 쌀빵·쌀과자 등 다양한 먹거리를 ‘조아용 푸드’라는 이름으로 알리고, 이를 관광 상품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행사장에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을 비롯해 지역 농업인 대표, 제과협회 용인시지부 관계자 등이 참석해 힘을 보탰다.
이상일 시장은 “조아용 푸드가 용인의 주력 관광상품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자는 마음을 담아 이번 케이크 컷팅식을 열었다”며 “농촌진흥청 공모사업에 선정돼 확보한 10억 원의 예산을 활용해 내년까지 쌀빵, 쌀과자 등 훌륭한 제품을 개발하고, 시민과 관광객 모두의 사랑을 받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조아용 푸드 마스터 플랜 발표 ▲용인특례시 소반 전시 및 홍보 ▲조아용 쌀빵·쌀과자 미식회 등 다양한 부스도 운영돼 시민들에게 새로운 지역 먹거리 문화를 알렸다.
‘조아용 푸드 홍보행사’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시민의 날 기념행사와 연계해 진행됐다.
충북 100인의 아빠단, 한 해 활동 마무리…306명 참여로 육아 문화 확산
인구보건복지협회 충북세종지회는 12월 13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충북 100인의 아빠단’ 간담회 및 해단식을 열고 한 해 활동을 마무리했다.이번 행사에는 김영환 충북도지사와 아빠단 45가족, 총 180여 명이 참여했으며, 최우수 아빠 표창과 가족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아빠단은 3세부터 초등 2학년 자녀를 둔 아빠와 아이가 함께 ..
㈜에닉스, 가좌1동에 ‘사랑의 쌀’ 50포 기탁…겨울철 이웃 돕기 나서
인천 서구 가좌1동에 위치한 금속원료 재생업체 ㈜에닉스(대표 고동진)는 지난 10일 겨울철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위해 쌀 50포(10kg)를 가좌1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고동진 대표는 직접 센터를 방문해 “조금이나마 지역 이웃들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며 지속적인 나눔 의지를 밝혔다.백형두 가좌1동장은 “㈜에닉스의 꾸준.
사랑샘어린이집, 아라1동에 사랑의 모금함 성금 10만 3천 원 기부
사랑샘어린이집(원장 마성애)은 12일 인천 서구 아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사랑의 모금함 성금 103,000원을 전달했다.이번 전달식은 원아들과 교직원이 함께 모금에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마성애 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나눔을 실천하며 기뻐하는 아이들의 모습이 행복하다”며 보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이지영 아라1동...
인천시, 고품질 고추모종 생산 위한 육묘기술 교육 실시
인천시 농업기술센터는 12월 12일 관내 고추 육묘농가를 대상으로 고품질 고추모종 생산을 위한 육묘기술 교육을 진행했다.고추 육묘는 온도와 습도 변화에 민감해 작은 실수에도 생육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어, 농가의 정확한 이해가 중요하다.교육은 고추 품종별 특성, 발아 작업, 온습도 관리, 육묘장 환경조절, 병해충 예방 기술 등 단계별 ...
인천 ‘아이사랑꿈터’ 올해 이용자 34만 명 돌파
인천시는 전국 최초 영유아 전용 공동육아·돌봄 공간 ‘아이사랑꿈터’ 이용자가 올해 34만 명을 넘었다고 밝혔다.2020년 첫해 3,700명에서 매년 증가해 2025년 현재 누적 회원 4만 8천 명을 확보했다.인천시 10개 군·구에 총 60개소가 운영 중이며, 7세 이하 영유아와 보호자가 함께 놀이와 체험을 즐길 수 있다.프로그램은 부모교.
속초시, 종이팩 무인회수기 5대 추가 설치
속초시는 12월 15일부터 종이팩 무인회수기 5대를 추가 설치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이번 확대는 엑스포 제1공영주차장, 청초호해상공원, 노학동주민센터, 속초도서체육센터, 교동 게이트볼장 등 시민 접근성이 높은 5개소를 중심으로 진행됐다.교동 지역 기존 무인회수기 설치 위치를 교동 게이트볼장으로 이전해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