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픽사베이
일본 최대 환락가인 도쿄 신주쿠 가부키초 일대에서 불법 고금리 대부업을 벌인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29일 아사히신문 등 일본 언론 보도에 따르면, 일본 경시청은 한국 국적의 남성 A씨(52)와 일본인 남성 2명을 출자법 위반 혐의로 체포했다. 이들은 유흥업소에서 일하거나 호스트클럽에 빠져 빚을 진 여성들을 상대로 법정 금리의 수십 배에 달하는 이자를 요구해 막대한 부당 이득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수사 결과, 이들은 피해자들에게 약 800만 엔을 빌려주고 2,200만 엔 상당의 이자를 챙긴 정황이 드러났다. 경찰은 이들이 ‘야미킨(闇金, 불법 사채업)’ 조직으로 활동하며, 채무자들이 사회적 약자라는 점을 악용했다고 보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생활고에 처한 여성들을 노린 불법 대출이 다시금 문제로 떠올랐다”며 “피해 실태를 추가로 파악하고 여죄를 수사 중”이라고 밝혔다.
가부키초는 일본 최대 환락가이자 호스트클럽 밀집 지역으로, 과거에도 유사한 불법 대부업 사건이 잇따라 적발된 바 있다. 이번 사건은 일본 사회에서 여전히 뿌리 깊은 고금리 사채 문제를 재조명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
상북면새마을협의회·새마을부녀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상북면새마을협의회(회장 최종수),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석민)가 9일 울주군 상북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기탁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생계가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지원될 예정이다. 상북면새마을협의회 최종수 회장은 “추운 겨울 생계비 부담으.
범서읍 솔방울봉사단, 지역 환경보호 실천 앞장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범서읍 사회단체 ‘솔방울봉사단’이 지난해 총 23회의 환경정화활동을 펼치며 지역 환경보호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9일 범서읍에 따르면 솔방울봉사단은 지난해 한 해 동안 매월 두 차례씩 총 23회에 걸쳐 총 1천89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자원봉사자들은 구영리 상가.
울주군, 2026년 공동주택 지원사업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지역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2026년 공동주택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공동주택 지원사업은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공동주택 단지 내 도로, 가로등, 어린이놀이터, 경로당 등 공용시설을 보수하고 개선한다. 올해 사업비는 30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다.지원 대상은 사용...
윤준병 의원 ,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 위원 선임
고창군 윤준병 국회의원=전북특별자치도 위원장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 · 고창군 윤준병 국회의원 ( 더불어민주당 ,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 이 9 일 ( 금 ),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선임됐다 .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는 작년 12 월 22 일 국회에서 ' 정치개혁 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 ' 이 가결되어 구성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