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주)댄스트럭트
3D 안무 데이터 유통 플랫폼 엑스테이지(XSTAGE)를 운영하는 댄스트럭트(공동대표 윤혜린·오세기)가 29일 오르빗엔터테인먼트(대표 양시백)와 버츄얼 유튜버(VTuber, 이하 버튜버) 콘텐츠 제작 및 프로모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오르빗이 보유한 글로벌 스트리밍 솔루션과 댄스트럭트의 3D 모션 유통 플랫폼을 연결해 콘텐츠 제작부터 스트리밍·유통까지 아우르는 전 주기적 협력 구조를 마련하는 것이 핵심이다. 오르빗은 소속 버추얼 크리에이터를 엑스테이지의 공식 엠버서더로 선임해 활동을 지원하고, 댄스트럭트는 모션캡처 기반 3D 모션 데이터와 기술 인프라를 제공해 새로운 형태의 실험적 콘텐츠 제작을 뒷받침한다.
윤혜린 댄스트럭트 대표는 “단순 제휴를 넘어 제작자 중심의 실질적인 사업 구조를 설계하는 사례”라며 “향후 버튜버와 게임 등 산업 전반으로 생태계를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양시백 오르빗 대표도 “모션 데이터 유통을 통해 콘텐츠 확장성과 지속 가능성을 확보할 것”이라며 “다양한 포맷에도 도전하겠다”고 밝혔다.
업계는 이번 협력이 숏폼 영상·실시간 인터랙션 등 신규 콘텐츠 분야 확장뿐 아니라, K-댄스를 기반으로 한 국내 버튜버 시장 활성화의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주 남구, ‘무형유산 멋과 흥 무대’로 초대
“무형유산 기능‧예능 보유자들이 선보이는 아름다운 멋과 흥의 무대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관내 소재 무형유산의 역사‧문화적 가치를 광주 시민들과 공유하기 위해 전통문화의 향연을 직접 관람하는 무대를 개최한다. 20일 남구에 따르면 2025년 무형유산 공개 행사가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양림동 ...
광주 남구, 고싸움놀이 전수관서 ‘복합 재난 대응’ 훈련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오는 20일 칠석동 고싸움놀이 전수교육관에서 지진과 붕괴, 화재를 동반한 대규모 복합 재난 발생 상황을 대비하는 훈련을 시행한다. 남구는 16일 “재난 발생시 주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관계기관 간 협력을 통해 재난 대비 역량을 키우기 위해 2025년 재난 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진행한다”고 밝혔...
광주 남구, 경로당 이용 불편 사항 살핀다
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경로당 이용 활성화와 어르신 불편 사항 해소 차원에서 관내 경로당 운영 전반에 대한 점검에 나선다. 16일 남구에 따르면 2025년 노인복지시설 점검이 오는 24일까지 2주간에 걸쳐 진행된다. 남구는 경로당을 이용 중인 어르신들이 시설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연 1회 이상 조직 운영 전반과 회계 등을 살펴보...
광주 남구, 군분로 토요 야시장 ‘매출 증대’ 큰 기여
광주 남구 군분로 토요 야시장이 축제를 진행하는 기간 동안 골목 상권 매출 증대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것으로 조사됐다.아울러 군분로 일대 상당수 상인은 내년에도 토요 야시장 운영에 적극 참여하겠다는 의견을 내놓았다. 남구는 17일 “군분로 토요 야시장에 참여한 무등시장 및 군분로 일대 상인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
광주 대표 인문 축제 ‘굿모닝 양림’ 24일 팡파르
빛고을 광주를 대표하는 인문 축제인 굿모닝 양림이 10월 끝자락부터 11월 초까지 10일간 열린다. 15일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에 따르면 제14회 굿모닝 양림이 오는 24일부터 11월 2일까지 근대문화 유산과 다채로운 역사를 품고 있는 양림동 일원에서 펼쳐진다. 올해 축제 주제는 ‘인문으로 양림의 숲을 이루다’이다. 양림동의 역사..
남구, 광주 유일 ‘실명 예방‧눈 건강’ 보건복지부 장관상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제정한 ‘눈의 날’을 맞아 실명 예방과 안구 건강 증진 공로로 광주 지역 지방자치단체로는 유일하게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는다. 21일 남구에 따르면 세계보건기구는 눈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시력 장애 예방을 위해 매년 10월 둘째주 목요일을 ‘세계 눈의 날’로 지정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