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함평읍민의 날, 350여 명 모여 지역 화합 다져
  • 장두진 사회2부
  • 등록 2025-10-02 15:01:26

기사수정
  • 장수·효행상 시상부터 지역경제 살리기까지… 제13회 행사 성황리에 마무리


[뉴스21 통신=장두진 ] 전남 함평군 함평읍이 제13회 함평읍민의 날을 성대히 개최하며 주민 간 결속을 다지고 지역 발전을 향한 의지를 함께 다졌다.


함평군은 2일 “제13회 함평읍민의 날 행사가 지난 1일 함평자동차극장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함평읍이장협의회(회장 오덕례)가 주관해 읍민 간 연대와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개호 국회의원, 이상익 함평군수, 이남오 군의회 의장, 모정환 도의원을 비롯해 읍민과 향우 등 350여 명이 참석해 지역의 화합과 발전을 기원했다.


오전 10시 30분, 사물놀이 공연과 초청가수 현진우의 무대로 시작된 행사는 개회 선언, 국민의례, 경과보고, 읍민헌장 낭독 등 공식 순서로 이어졌다. 


기념식에서는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읍민 16명에게 장수상과 효행상이 수여됐으며, 내빈들의 축사와 격려사가 이어져 주민들의 자긍심을 고취했다.


특히 올여름 기록적인 폭우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위한 배려가 돋보였다. 지역 업체들의 후원으로 마련된 행운권 추첨 행사는 침체된 지역 분위기를 살리는 데 큰 역할을 했으며, 식권을 함평사랑상품권으로 배부해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힘을 보탰다.


오덕례 함평읍이장협의회장은 “오늘을 계기로 모든 세대가 함께 어우러져 더 행복한 지역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읍민이 자긍심을 가지고 살아갈 수 있는 함평읍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읍민 모두가 한자리에 모여 기쁨과 슬픔을 함께 나누는 연대 의식이야말로 함평읍의 힘”이라며 “앞으로도 함평읍이 군의 중심으로서 지역 발전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주민 합의 빠진 공익사업 추진… 송학면 사태, 제천시 관리·감독 부실 도마 충북 제천시 송학면에서 추진된 공익사업과 보조금 집행을 둘러싸고 절차상 논란이 잇따르면서 지역 사회의 신뢰가 흔들리고 있다. 주민 의견 수렴 과정의 적정성과 행정의 관리·감독 책임을 두고 “공공의 상식이 무너지고 있다”는 비판이 제기된다.20일 송학면 이장협의회와 주민들에 따르면, 송학면의 한 이장은 지난해 농업...
  2. 【기자수첩】 선거가 오면 나타나는 사람들, 끝나면 사라지는 정치 지방선거가 다가오고 있다. 도시의 공기는 아직 조용하지만, 정치인들의 움직임은 이미 시작됐다. 한동안 잠잠하던 SNS가 먼저 반응한다.현장 사진, 회의 사진, 시민과 악수하는 장면이 연달아 올라온다. 마치 그동안 도시 한가운데서 살고 있었던 것처럼.하지만 시민들은 기억한다. 그 사진 속 인물들이 평소에는 잘 보이지 않았다는 사실을....
  3. 서산시사회복지협의회 제9대 회장에 장석훈 취임 서산지역 사회복지 민간 허브 역할을 맡아온 서산시사회복지협의회가 회장 이·취임식을 열고 새 집행부 출범을 공식화했다.협의회는 지난 1월 24일 오후 3시 서산시문화회관 소공연장에서 제8·9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과 성일종 국회의원, 조동식 서산시의회의장, 윤만형 서산시체육회장 등 ...
  4. '민주당 코스피5000특위'…"주가누르기·중복상장 방지법 등 추가 검토" [뉴스21 통신=추현욱 ] 코스피 지수가 22일 장중 5000포인트를 돌파하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코스피5000 특별위원회는 ‘주가 누르기 방지법’과 ‘중복상장 방지법’을 추가 검토하겠다고 밝혔다.오기형 민주당 코스피5000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청와대 초청 오찬을 마친 뒤...
  5. 삼성전자, 갤럭시 공급망 대격변… "중국·대만산 비중 확대, 생존 위한 선택" [뉴스21 통신=추현욱 ]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의 강자 삼성전자가 자사 플래그십 및 중저가 라인업인 '갤럭시' 시리즈에 중국과 대만산 부품 탑재 비중을 파격적으로 늘리고 있다. 이는 급변하는 글로벌 공급망 환경과 가중되는 원가 압박 속에서 수익성을 보전하기 위한 '고육지책'으로급 풀이된다.22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6. 미국 새 국방전략 “한국, 지원 제한해도 북 억제 ‘주된 책임’ 가능… [뉴스21 통신=추현욱 ]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23일(현지시간) 공개한 새 국방전략(NDS)에서 북한이 여전히 한·미·일에 강력한 위협이라고 규정한 뒤 “한국이 북한을 억제하는 데 있어 주된 책임을 질 능력이 충분하다”고 밝혔다.NDS는 또 이란 핵시설 폭격과 베네수엘라 군사작전을 언급하면서, 다른 국가가 미국의 이..
  7. 장민영 IBK자산운용 대표…신임 중소기업은행장 내정 [뉴스21 통신=추현욱 ] 장민영 IBK자산운용 대표(62·사진)가 신임 중소기업은행장으로 내정됐다.금융위원회는 22일 이억원 위원장이 장 대표를 신임 중소기업은행장으로 임명 제청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은행장은 금융위원장이 제청하고 대통령이 임명한다.장 내정자는 1989년 중소기업은행에 입행한 뒤 리스크관리그룹장(부행장), 강북.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