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별내동, 통장협의회와 함께 추석맞이 환경정화 활동 실시 (사진제공:남양주시청)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0월 1일 별내 통장협의회(회장 신경석)가 환경정화활 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별내 통장협의회와 별내동이 체결한 ‘별내 환호성’(별내 환경을 수호하는 사람들의 모임) 협약에 따른 구체적인 실행 사례로, 민간 단체와 행정기관 간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자율적 환경관리 체계를 구축하는 데 큰 의미를 가진다.
이날 활동에는 40여 명의 통장협의회 회원들이 참여했으며, 추석을 맞아 많은 방문객들이 찾는 태릉 갈비거리 상권 중심 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 수거와 이물질 제거 등 실질적인 환경 정비가 이뤄졌다.
신경석 회장은 “추석에 회원 모두가 자발적으로 환경 정비에 참여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이어나가 별내동을 더욱 살기 좋은 동네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별내동은 앞으로도 ‘별내 환호성’ 협약에 따른 다양한 주민 참여형 환경개선 프로그램을 꾸준히 추진해, 깨끗하고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울산교육청, 교원·공무원·교육공무직 노조와 한자리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5일 중구 CGV 성남점에서 교원, 지방공무원, 교육공무직 노조 간부와 조합원을 대상으로 영화 관람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교육공동체 노동조합 구성원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과 협력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문화 예술 지원과 함께 특성화...
울산 남울주소방서 청량119안전센터 심신안정실에 수직정원 조성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 남울주소방서는 소방공무원의 정서 안정과 복지 향상을 위해 청량119안전센터 신축 청사 내 심신안정실에 수직정원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수직정원은 높이 약 2.3m, 길이 약 3m 규모의 지능형정원(스마트가든)으로 조성됐다. 자동 관수·조명 체계(시스템)를 갖춰 공기 정화와 스트레스 완.
전북에 남긴 윤석열 내란 끝내고, 이재명의 전북도정 시작하겠습니다
오늘, 내란특검팀이 수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윤석열은 2023년 10월 이전부터 비상계엄을 준비해 왔습니다. 우발도, 돌발도 아닌 권력을 지키기 위한 계획된 내란이었습니다. 윤석열의 내란은 민주주의를 향한 정면 공격이었습니다. 그러나 이 내란은 중앙 정치의 문제에 그치지 않았습니다. 국정은 마비됐고, 그 여파는 고스란히 지역으로 ...
정읍시, 쌀 적정생산 정부 평가 우수기관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정부의 쌀 수급 안정 정책에 적극 부응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시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5년 쌀 적정생산 대책 추진 등 농산시책 평가'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올해 초 쌀값 폭락을 막고 수급 안정을 꾀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벼 재배면적 조.
정읍시, 예산 절감해 전 시민 30만원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와 정읍시의회가 장기화된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의 생활 안정을 위해 다시 한번 뜻을 모았다. 이학수 정읍시장과 박일 정읍시의회 의장은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모든 시민에게 1인당 30만원의 '민생회복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금 지급 결정은 고물가와 난방비 부...
익산시 문화관광해설사·문화관광재단 직원 워크숍 열려
익산 문화관광을 이끄는 현장의 주역들이 한자리에 모여 관광 거점 도시 도약 의지를 다졌다. 익산시는 15일 모현시립도서관 세미나실과 서부권역 다목적체육관에서 '2025 함께라서 더 빛난별, 익산문화관광 달인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문화관광해설사와 문화관광재단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관광 거점 도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