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대한민국 대표 체험・체류형 관광 거점도시 구현!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가 추진 중인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사업(장생포 고래마을 관광 명소화)’이 주요 관광 거점시설들을 확충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남구는 지난해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사업 1단계의 핵심인 △웨일즈판타지움 공중그네(25년 9월) △장생포 문화창고 경관개선 사업(25년 12월) 완...
사진=T1 sns 캡쳐
‘월드 디펜딩 챔피언’ T1이 LPL(중국)의 강호 인빅터스 게이밍(IG)과 단두대 매치를 치른다.
‘2025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LoL Worlds 2025)’은 14일 중국 베이징 스마트 e스포츠센터에서 T1과 IG의 플레이-인을 시작으로 막을 올린다.
양 팀은 LoL e스포츠 역사에 깊은 족적을 남긴 명문이지만, 이번 대회에서는 각각 LCK와 LPL의 4번 시드로 출전해 개막전부터 생존 싸움에 나선다. 이날 경기에서 패한 팀은 곧바로 탈락한다.
두 팀의 통산 상대 전적은 3승 1패(세트 기준)로 인빅터스 게이밍이 근소하게 앞선다. 2018 리프트 라이벌즈에서 IG가 승리했고, 2019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에서는 1승 1패를 나눠 가졌다. 같은 해 리프트 라이벌즈에서도 IG가 웃었다. 시간이 흘렀지만, T1에는 ‘페이커’ 이상혁이 여전히 중심을 잡고 있으며, IG에는 ‘더샤이’ 강승록과 ‘루키’ 송의진이 여전히 주전으로 뛰고 있어, 이번 맞대결은 과거 라이벌 구도의 연장선이기도 하다.
T1은 LPL 팀을 상대로 한 월드 챔피언십 5전 3선승제 경기에서 무려 10연승을 이어오고 있다. 2023년에는 8강에서 LNG e스포츠, 4강에서 징동 게이밍, 결승에서 웨이보 게이밍을 차례로 꺾으며 우승을 차지했고, 2024년에도 8강에서 탑 e스포츠, 결승에서 빌리빌리 게이밍을 제압하며 ‘LPL 킬러’로 자리매김했다.
14일 플레이-인 경기 이후에는 스위스 스테이지 조 추첨식이 진행된다. 올해는 새 규정이 적용돼, 플레이-인 승리 팀이 속한 지역 리그의 3번 시드가 2부로 승격된다.
스위스 스테이지는 총 세 개의 풀로 구성되며, 1부에는 각 지역 1번 시드, 2부에는 지역 2번 시드와 승격된 3번 시드, 3부에는 나머지 3번 시드와 플레이-인 승리 팀이 배정된다. 첫 라운드는 1부-3부, 2부-2부 간의 맞대결로 치러지고, 같은 지역 출신 팀끼리는 맞붙지 않는다.
2라운드부터는 동일 성적 팀끼리 맞붙는 방식이다. 1승 팀은 1승 팀과, 1패 팀은 1패 팀과 경기를 치르며, 중복 대진이 발생할 경우 즉시 재추첨한다.
이번 개막전은 단순한 4시드 대결이 아니라, LoL e스포츠의 한 시대를 함께 만들어온 ‘레전드 3인방’(페이커-더샤이-루키)의 재회라는 점에서도 전 세계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울산 남구, 대한민국 대표 체험・체류형 관광 거점도시 구현!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가 추진 중인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사업(장생포 고래마을 관광 명소화)’이 주요 관광 거점시설들을 확충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남구는 지난해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사업 1단계의 핵심인 △웨일즈판타지움 공중그네(25년 9월) △장생포 문화창고 경관개선 사업(25년 12월) ...
윤준병 의원, '국악의 날 개선법' 대표 발의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고창군 윤준병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이 28일(수), 국악의 역사적 전통성과 상징성을 보다 충실히 반영하고, 법정기념일 중복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국악의 날'을 매년 9월 29일로 변경하는 '국악의 날 개선법'을 대표 발의했다. 현행 「국악진흥법」은 국악을 보...
김종훈 시의원, 울산복합생태관광센터 건립 관련 간담회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김종훈 의원은 28일 시의회 2층 의원연구실에서 울산복합생태관광센터 건립과 관련한 주민 민원을 청취하고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울산다운2 공공주택지구 서사지역 입주자 연합, 울산시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주민들은 생활권 및 정주여건 저해 등을 이유로 부지...
정읍시 칠보면, 노인일자리 사업 발대식 개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 칠보면이 지난 28일 칠보면 행복이음센터 대강당에서 어르신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노인일자리 사업'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행사는 올해 노인일자리 사업에 선발된 인원을 대상으로 사업 취지와 구체적인 직무 내용을 설명했으며, 특히 동절기에 발생하기 쉬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
중구의회 정재환 의원, “주민안전 위해 옛 삼호교 대체 통행로 마련 필요”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중구의회 정재환 의원이 집중호우로 무너진 옛 삼호교의 대체 통행로 확보 필요성을 제기하고 나섰다. 정재환 의원은 28일 중구청장을 상대로 한 서면질문을 통해 “지난해 7월 집중호우로 무너진 옛 삼호교의 통행 제한이 5개월 이상 장기화되면서 중구와 남구를 오가는 주민들이 보행로가 없는 삼호교 차도로 ...
정읍시, 전입 청년 이사비 최대 50만원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타 시·군·구에서 이주 전입한 청년들의 초기 주거 정착 지원하고자 가구당 최대 50만원의 이사비용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청년발전기금을 활용한 청년 주거 지원 시책이며,정읍으로 전입한 청년이 이사 과정에서 실제 지출한 비용을 지원함으로써 청년들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
현대공업고, 올해 졸업생 취업률 94% 달성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동구 현대공업고등학교(교장 이재영)는 올해 3학년 졸업생 취업률을 94%로 기록하며, 마이스터고 개교 이후 9년 연속 취업률 90% 이상을 유지했다. 이번 성과는 전국적인 취업 환경 변화 속에서도 산업 현장 맞춤형 교육을 지속해 온 결과다. 3학년 졸업생 100명 중 93명이 국내 기업에 취업을 확정 지었으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