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포스터 (사진=경기도청 제공)
경기도와 평택시가 정원문화를 통해 일상 속 쉼과 치유를 전한다.
경기도와 평택시는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제13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주제는 ‘평택의 뜰, 일상에서 정원을 만나다’로, 정원 전시와 콘퍼런스, 체험전, 문화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이번 박람회에는 작가정원, 기업·기관정원, 생활정원, 시민정원, 꼬마정원 등 총 17종 68개소의 정원이 조성된다.
특히 평택의 지역성을 담은 ‘물의 정원’과 조선시대 오횡묵 평택군수를 기리는 테마정원 등 특화 정원이 주목된다. 관람객들은 일상 속에서 정원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정원문화 확산을 위한 콘퍼런스도 열린다. ▲공공정원의 가치와 미래 ▲정원도시의 과제와 전망 ▲함께 나누는 초록수다 등 세 가지 세션을 통해 정원의 사회·환경적 가치를 논의한다.
또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홈가드닝 팁, 천연퇴비 만들기, 나만의 향기정원 만들기 등 생활 속 정원교육이 마련됐다.
평택시 홍보대사인 가수 양지은이 참여하는 ‘정원투어’와 가수 브라이언이 진행하는 ‘플라워 클래스’ 등 특별 프로그램도 눈길을 끈다.
정원산업 관련 전시·판매 부스가 운영되는 ‘정원산업전’에서는 정원용품과 식물, 조경 자재를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평택먹거리 장터’와 푸드트럭, 예술인들의 거리공연 등도 열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생활 속 축제로 꾸며진다.
전시된 정원을 해설사가 직접 안내하는 ‘도슨트 프로그램’도 마련돼 관람객들이 정원의 의미와 구성 요소를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공식 개막식은 17일 오후 6시에 열리며, 드론라이팅쇼가 가을 밤하늘을 수놓으며 ‘빛의 정원’을 연출할 예정이다.
이정수 경기도 정원산업과장은 “정원은 도민에게 휴식과 치유를 선사하는 동시에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는 문화 자산”이라며 “이번 박람회가 정원문화의 즐거움과 가능성을 체험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람회 관련 자세한 정보는 공식 누리집(www.gggarden.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충북 100인의 아빠단, 한 해 활동 마무리…306명 참여로 육아 문화 확산
인구보건복지협회 충북세종지회는 12월 13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충북 100인의 아빠단’ 간담회 및 해단식을 열고 한 해 활동을 마무리했다.이번 행사에는 김영환 충북도지사와 아빠단 45가족, 총 180여 명이 참여했으며, 최우수 아빠 표창과 가족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아빠단은 3세부터 초등 2학년 자녀를 둔 아빠와 아이가 함께 ..
㈜에닉스, 가좌1동에 ‘사랑의 쌀’ 50포 기탁…겨울철 이웃 돕기 나서
인천 서구 가좌1동에 위치한 금속원료 재생업체 ㈜에닉스(대표 고동진)는 지난 10일 겨울철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위해 쌀 50포(10kg)를 가좌1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고동진 대표는 직접 센터를 방문해 “조금이나마 지역 이웃들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며 지속적인 나눔 의지를 밝혔다.백형두 가좌1동장은 “㈜에닉스의 꾸준.
사랑샘어린이집, 아라1동에 사랑의 모금함 성금 10만 3천 원 기부
사랑샘어린이집(원장 마성애)은 12일 인천 서구 아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사랑의 모금함 성금 103,000원을 전달했다.이번 전달식은 원아들과 교직원이 함께 모금에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마성애 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나눔을 실천하며 기뻐하는 아이들의 모습이 행복하다”며 보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이지영 아라1동...
인천시, 고품질 고추모종 생산 위한 육묘기술 교육 실시
인천시 농업기술센터는 12월 12일 관내 고추 육묘농가를 대상으로 고품질 고추모종 생산을 위한 육묘기술 교육을 진행했다.고추 육묘는 온도와 습도 변화에 민감해 작은 실수에도 생육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어, 농가의 정확한 이해가 중요하다.교육은 고추 품종별 특성, 발아 작업, 온습도 관리, 육묘장 환경조절, 병해충 예방 기술 등 단계별 ...
인천 ‘아이사랑꿈터’ 올해 이용자 34만 명 돌파
인천시는 전국 최초 영유아 전용 공동육아·돌봄 공간 ‘아이사랑꿈터’ 이용자가 올해 34만 명을 넘었다고 밝혔다.2020년 첫해 3,700명에서 매년 증가해 2025년 현재 누적 회원 4만 8천 명을 확보했다.인천시 10개 군·구에 총 60개소가 운영 중이며, 7세 이하 영유아와 보호자가 함께 놀이와 체험을 즐길 수 있다.프로그램은 부모교.
속초시, 종이팩 무인회수기 5대 추가 설치
속초시는 12월 15일부터 종이팩 무인회수기 5대를 추가 설치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이번 확대는 엑스포 제1공영주차장, 청초호해상공원, 노학동주민센터, 속초도서체육센터, 교동 게이트볼장 등 시민 접근성이 높은 5개소를 중심으로 진행됐다.교동 지역 기존 무인회수기 설치 위치를 교동 게이트볼장으로 이전해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