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서울시유망중소기업 인증패. 출처: 주식회사 펫박스
㈜펫박스(대표 이현석)가 서울특별시와 서울경제진흥원(SBA)이 주관하는 ‘2025 하이서울기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오늘 밝혔다.
하이서울기업은 서울특별시가 추진하는 대표 중소기업 인증 제도로, 본사가 서울에 소재한 기업 중 기술 혁신성, 성장 잠재력, 경영 안정성 등을 종합 평가해 선정된다. 인증 기업은 향후 3년간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 ▲기업 간 B2B 네트워크 연계 ▲서울경제진흥원 지원사업 가점 부여 ▲금융지원 등 다양한 공공 인센티브를 제공받는다.
2014년 설립된 펫박스는 국내 최초로 반려동물 정기구독 서비스를 런칭 한바 있으며, AI 기반 맞춤형 큐레이션, 빅데이터를 활용한 반려동물 건강관리 솔루션 등 혁신 기술을 통해 최근 4년간 연평균 57%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펫박스는 ▲반려동물 산업 디지털 전환 선도 ▲지속적인 기술 혁신 및 R&D 투자 ▲안정적인 재무구조와 성장성 ▲ESG 경영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반려동물 1,500만 시대를 맞아 ‘펫 이코노미’의 질적 성장에 기여한 점이 우수하게 평가됐다.
하이서울기업 선정에 따라 펫박스는 ▲글로벌 마케팅 및 해외 전시회 참가 지원 ▲수출 바우처 사업 우선 선정 ▲서울형 R&D 지원사업 가점 부여 ▲정책자금 융자 우대 ▲하이서울 공동브랜드 사용권 부여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회사는 이를 기반으로 미국·일본·동남아시아 등 아시아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유럽 시장 진출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AI 기술을 고도화해 차세대 펫케어 플랫폼 개발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이현석 펫박스 대표는 “이번 하이서울기업 선정은 펫박스가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기술 혁신과 노력이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로 서울시의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글로벌 펫테크 시장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펫박스는 최근 ‘2025 혁신 프리미어 1000’ 기업에 선정돼 반려동물 산업 분야에서 유일하게 이름을 올린 바 있으며, 2024년 11월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가 주관한 ‘상생투자(IR)포럼’에서도 우수 기업으로 선정되며 투자 유치에 성공하기도 했다.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
안산시, 혁신적 스포츠 정책 성과 인정… 전국 리더 도시로 올라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25 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 시상식에서 리더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0일 밝혔다.‘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은 국내 스포츠 발전 및 활성화에 기여해 온 기관·단체·기업·개인 등 각 분야의 우수 공로자들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올해 7년째를 맞았다.리더 부문 대상은...
안산시-충북 영동군, 친선결연 협약체결… 상호 협력 기틀 마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7일 영동군청에서 충청북도 영동군(군수 정영철)과 친선 결연 협약식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고 18일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이민근 안산시장과 정영철 영동군수, 박태순 안산시의회의장, 신현광 영동군의회의장을 비롯해 김재국 부의장, 김유숙 기획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이진분 시의원(이상 안산시...
울산 학교 공간 재구조화 우수사례 대구와 나눈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20일부터 21일까지 울산지역 공간 재구조화 우수학교에서 대구광역시교육청 미래학교추진단 실무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울산교육 시설 탐방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울산교육청이 지난 5월 진행한 탐방(인사이트 투어) 사례를 ...
강남 학교폭력제로센터, 학교폭력 피해 학생 지원 강화 방안 모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임채덕)은 20일 청사 내 대청마루에서 ‘강남 학교폭력제로센터 피해 회복 지원단·법률지원단’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올해 피해 회복 지원단과 법률지원단의 운영 현황을 공유하고 개선점을 발굴해, 2026년 학교폭력 피해 학생 지원 ...
2025 한국미술교육 전시 축제’ 울산에서 열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과 울산중등미술교과연구회가 공동 주관한 ‘2025년 한국미술교육 전시 축제(페스티벌)’가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울산 중구문화의 전당과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열렸다. 이번 한국미술교육 전시 축제는 미래 교육 전환기를 맞아 전국의 ...
정읍시, 공공산후조리원 조성 첫삽
전북특별자치도 서부권 최초의 공공 산후 돌봄 시설이 될 '정읍 공공산후조리원'의 건립 공사가 시작됐다. 정읍시는 21일 용계동 353번지 일원 건립 부지에서 착공식을 열고, 산모와 신생아를 위한 체계적인 치유 공간 조성의 첫발을 내디뎠다. 행사에는 이학수 시장과 박일 시의회 의장, 윤준병 국회의원을 비롯해 임승식·염영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