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삼척 동구리 동굴축제 포스터 (사진=삼척시 제공)
삼척시는 오는 10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대이리군립공원(대이동굴), 삼척장미공원, 도계장터 야외무대에서 ‘삼척 동구리 동굴축제’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축제의 슬로건은 ‘동굴에 살아보자, 투데이! 대이동굴’로, 가족 공연과 실감형 체험, 그리고 도심과 생활권을 연결하는 셔틀망을 통해 세 거점이 하나의 동선으로 이어지는 ‘분산형 축제’ 방식으로 운영된다.
축제는 이동 자체를 경험으로 설계한 ‘멀티 스테이지’ 구성을 도입했다. 낮에는 접근성이 좋은 장미공원과 도계장터에서 공연과 체험을 즐기고, 오후에는 셔틀을 타고 대이동굴 메인 무대로 이동하는 방식이다. 이를 위해 금요일에는 45인승 셔틀 4대를, 주말에는 25인승 셔틀 3대를 투입해 15~60분 간격으로 운행하며, 관람객의 이동 편의를 높였다.
대이동굴 구간에서는 ‘멀티미디어 주제관’, 동굴 영상관, VR 체험, 인공암벽 등 다양한 학습·체험 프로그램이 상시 운영된다. 18~19일 오후 1시 30분에는 핑크퐁과 튼튼쌤이 함께하는 가족형 ‘댄스파티’가 메인 무대에서 펼쳐진다.
삼척장미공원은 낮 공연 중심 무대로, 18일 정오에는 곤충 전문가 정브르의 토크콘서트, 19일에는 ‘춤추는 곰돌’ 랜덤플레이댄스가 열릴 예정이다. 도계장터 야외무대는 지역 예술 공연과 장날 품바 한마당으로 생활권 축제의 활기를 더한다.
축하공연 라인업도 풍성하다. 17일 오후 5시 김다현을 시작으로, 18일에는 조째즈와 정서주, 19일에는 배기성과 정수라가 무대를 장식한다.
삼척시는 “올해 동구리 동굴축제는 ‘이동이 곧 경험이 되는 축제’를 목표로, 자연(동굴)·도심(공원)·생활권(시장)을 연결하는 새로운 관광 모델을 제시했다”며 “축제의 분산 운영을 통해 지역 상권 활성화와 체류형 관광 확산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우치동물원 ‘판다 입식’ 현장점검
[뉴스21통신/장병기]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10일 국가 거점동물원인 우치동물원을 찾아 ‘자이언트 판다 입식’과 관련한 현장 여건을 점검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한중 정상회담 과정에서 이재명 대통령이 중국 측에 판다 추가 입식을 요청한 것과 관련, 우치동물원의 사육 환경과 진료 체계, 동물복지 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살펴보기...
전남도, 섬 정주여건 개선·해양레저관광 경쟁력 높인다
[뉴스21통신/장병기] 전라남도는 올해 섬과 어촌, 해양관광 분야 56개 사업에 총 3천80억 원을 들여 섬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어촌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한편 해양레저관광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보다 524억 원(21%)이 늘어난 규모로, 전국에서 가장 많은 섬과 가장 긴 해안선을 보유한 지역적 강점을 바탕.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열어- 12일부터 유년 시절의 기억을 예술로 풀어낸 ‘기억을 걷는 시간’ 전시 운영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역 문화예술 자원을 발굴·조명하기 위한 특별 기획전의 일환으로 서양화가 박구환 작가 초대전 ‘기억을 걷는 시간’을 오는 1월 12일부터 3월 30일까지 한국대...
[속보] 경찰 “서산영덕고속도 사고로 5명 사망…부상자 파악 중”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다중 추돌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5명으로 늘었다.10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쯤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상행, 하행 양방향에서 발생한 여러건의 다중 충돌 사고로 4명이 사망했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가 치료 중 숨졌다.경찰은 사고 지점을 크게 세 곳으로 ..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