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필형 동대문구청장(사진 오른쪽)이 ‘2025년 잇다마켓’ 체험부스에 방문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대문구 제공)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지난 19일 배봉산근린공원 열린광장에서 열린 ‘2025 잇다마켓’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1,300여 명의 지역주민이 참여했으며, 지역 판매자와 주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 ‘생산과 소비, 주민과 주민을 잇다’는 취지 아래, 지역 판매자에게 판로 확대와 홍보 기회를 제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됐다.
행사장에는 사회적경제기업과 소상공인 등 30여 개 업체가 참여해 핸드메이드 소품, 친환경제품, 의류, 식품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였다. 또 키링·팔찌 만들기, 향기·종이접기·타로 체험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운영돼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별도로 마련된 이벤트존에서는 ▲솜사탕 만들기 ▲뻥튀기 토핑 체험 ▲로봇 사탕 줍기 ▲클레이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돼 어린이와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올해 처음 선보인 ‘상생경제박람회’는 동대문구 ESG경제지원센터와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주민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에서는 ▲퀴즈 스탬프 게임 ▲주사위 굴리기 ▲표주박으로 과자 담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상생경제를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었다.
또한 새롭게 조성된 ‘가족놀이터’에서는 ▲종이비행기 날리기 ▲손발 사방치기 ▲손잡고 선 밟기 ▲땅따먹기 등 네 가지 전통놀이 프로그램이 운영돼 세대가 함께 즐기는 지역 축제로 완성도를 높였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잇다마켓은 지역주민과 판매자가 함께 만드는 상생경제의 소통 장”이라며 “많은 주민들이 잇다마켓을 통해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귀포시, 웰니스명소 ‘서귀포치유의숲’서 1회용컵줄이기 캠페인 시행
서귀포시는 관광·웰니스 명소인 서귀포치유의숲을 활용해 일회용컵 사용을 줄이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캠페인을 실시한다.이번 캠페인은 개인 텀블러를 지참한 탐방객에게 지역 특산차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로, 탐방객이 간단하게 친환경 실천에 참여함과 동시에 지역 특산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행사는 10월 27...
제주, 전국 최초 ‘축구장 잔디 오버시딩’ 연속 성공
제주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축구장 잔디 오버시딩(추가 파종)에 성공하며, 전국 최초로 2년 연속 축구장 오버시딩을 성공시킨 지자체로 자리매김했다.제주시는 지난 10월 1일 제주종합경기장 주경기장과 애향운동장에 페레니얼 라이그라스 종자 800kg(800만 원 상당)을 파종한 결과, 5일 만에 발아가 시작돼 20일 만에 예초가 가능할 정도로 ...
제주서 ‘청년 한 달 살기’ 추진… 고향사랑기부제 연계로 지역 활력 기대
제주시와 제주관광공사가 청년들이 제주에 머물며 지역의 매력을 직접 체험하고 공유할 수 있는 ‘청년 제주 한 달 살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부사업인 ‘청년드림, 제주애 올레’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청년 인구 유입과 농촌지역 경제 활성화를 함께 도모하는 지역상생형 체류 프로.
인천·앵커리지, 항공·해양·관광 협력 논의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24일 크리스토퍼 콘스탄트(Christopher Constant) 앵커리지 의장을 비롯한 대표단이 인천시청을 방문해 양 도시 간 항공·해양·관광 분야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인천–앵커리지 자매결연 40주년(2026년)을 앞두고 마련된 자리로, 양 도시는 ▲항공·물류 인프라 연계 ▲해양·기.
인천시, AI 인재양성·초광역 과제로 ‘RISE 2차 사업’ 확대
인천시가 인공지능(AI) 인력양성과 초광역 산업 협력 등을 중심으로 지역혁신중심 대학체계(RISE·Regional Innovation System for Education) 2차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24일 인천라이즈위원회를 열고 ▲2025년 2차 RISE 사업비 활용방안 ▲집행·관리 기준 개정(안) ▲전문위원회 구성 여부 등 주요 안건을 심의했다고 밝.
달리는 버스 안에서 운전기사 폭행한 50대, 결국 구속
달리는 시내버스 안에서 운전기사를 폭행해 교통사고를 유발한 50대 남성이 결국 구속됐다.인천 계양경찰서는 특정범죄 가중처벌법상 운전자 폭행 혐의로 A씨(50대)를 구속했다고 24일 밝혔다.인천지법 최상수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전날 열린 구속 전 피의자 심문에서 “도주 우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A씨는 지난 21일 오후...
고리2호기 계속운전 승인 또 연기
고리원자력발전소 2호기의 계속운전 승인 절차가 또다시 미뤄졌다. 원자력안전위원회(원안위)가 방사선환경영향평가 규정 해석을 두고 위원 간 이견을 보이며 추가 논의가 필요하다는 결론을 내린 것이다.원안위는 24일 제223차 회의를 열고 고리2호기 계속운전 허가안을 상정해 심의했지만 결론에 이르지 못했다. 다만 전제조건으로 꼽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