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라이트 런' 참가자들이 좀비를 피해 달리고 있다.
'J-라이트 런'을 완주한 가족들 장성군이 황룡강 가을꽃축제 기간 선보인 야간 이벤트 ‘J(제이)-라이트 런’이 참가 정원 500명 모집에 1500명 가까운 신청자가 몰리는 등 폭발적인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J-라이트 런’은 좀비와 저승사자 분장을 한 진행요원들을 피해 정해진 코스를 완주하는 이색 달리기 프로그램으로, 기록을 경쟁하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후 7시, 신나는 전자음악(EDM)에 맞춰 준비운동을 마친 참가자 500여 명은 가족과 친구 단위로 조를 이뤄 출발했다. 황룡정원 음악분수 뒤편에서 시작해 황미르랜드를 한 바퀴 돌고, ‘튜브’ 장애물을 통과해 연꽃정원을 거쳐 다시 시작점으로 복귀하는 2.5km 코스로 진행됐다.
좀비와 저승사자의 ‘습격’은 황미르랜드 인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어둠 속에 숨은 좀비들이 갑자기 나타나 참가자들을 놀라게 하자, 곳곳에서 비명과 웃음이 뒤섞였다. 가족과 함께 참여한 김지혜 씨(장성읍)는 “예상보다 많이 놀랐지만 아이들은 무척 즐거워했다”며 “재미와 건강을 동시에 얻은 뜻깊은 행사였다”고 말했다.
행사 종료 후에는 경품 추첨과 EDM 댄스파티, 가수 박지현의 축하무대가 이어지며 열기를 이어갔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며 “내년에는 참여 인원을 늘리고 콘텐츠를 보강해 더 흥미로운 ‘J-라이트 런’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성군에 따르면 19일 하루 동안 축제장을 찾은 방문객은 약 10만 명에 달했으며, 개막 이틀 동안 누적 방문객은 15만 명을 넘어섰다. 오는 20일 오후 5시에는 황룡정원에서 ‘빛의 울림 타악 퍼포먼스’ 공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우치동물원 ‘판다 입식’ 현장점검
[뉴스21통신/장병기]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10일 국가 거점동물원인 우치동물원을 찾아 ‘자이언트 판다 입식’과 관련한 현장 여건을 점검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한중 정상회담 과정에서 이재명 대통령이 중국 측에 판다 추가 입식을 요청한 것과 관련, 우치동물원의 사육 환경과 진료 체계, 동물복지 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살펴보기...
전남도, 섬 정주여건 개선·해양레저관광 경쟁력 높인다
[뉴스21통신/장병기] 전라남도는 올해 섬과 어촌, 해양관광 분야 56개 사업에 총 3천80억 원을 들여 섬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어촌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한편 해양레저관광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보다 524억 원(21%)이 늘어난 규모로, 전국에서 가장 많은 섬과 가장 긴 해안선을 보유한 지역적 강점을 바탕.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열어- 12일부터 유년 시절의 기억을 예술로 풀어낸 ‘기억을 걷는 시간’ 전시 운영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역 문화예술 자원을 발굴·조명하기 위한 특별 기획전의 일환으로 서양화가 박구환 작가 초대전 ‘기억을 걷는 시간’을 오는 1월 12일부터 3월 30일까지 한국대...
[속보] 경찰 “서산영덕고속도 사고로 5명 사망…부상자 파악 중”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다중 추돌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5명으로 늘었다.10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쯤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상행, 하행 양방향에서 발생한 여러건의 다중 충돌 사고로 4명이 사망했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가 치료 중 숨졌다.경찰은 사고 지점을 크게 세 곳으로 ..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