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강원도청 제공
강원관광재단(대표이사 최성현)이 주관한 ‘운탄고도1330 테마 트레일 축제(영월 편)’이 지난 10월 18일 성황리에 열렸다. 참가자들은 과거 석탄을 운반하던 운탄고도 2·3길을 걸으며 영월의 역사와 자연을 함께 체험했다.
행사 당일 참가자들은 김삿갓아리랑장터에서 출발해 운탄고도 2·3길을 완주했다. 단풍이 절정에 이른 강원 남부의 산길을 따라 걷는 동안 광부들이 오가던 옛길과 폐광지역 유적지를 지나며, 산업 변화 속 지역의 변모를 직접 확인했다.
트레킹을 마친 뒤에는 제28회 김삿갓 문화제 현장으로 이동해 전통 공연, 체험 프로그램, 지역 먹거리 등을 즐기며 영월의 지역 문화를 만끽했다. 이번 행사는 트레킹과 지역 축제를 결합해 관광객에게 다채로운 체험을 제공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사진=강원도청 제공
사진=강원도청 제공
특히 이번 영월 편에서는 선착순 참가자를 대상으로 예밀 와인 힐링센터에서 ‘와인 족욕 힐링체험’을 운영해 참가자들의 피로 회복을 돕는 색다른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강원관광재단은 ‘2025-2026 강원 방문의 해’를 앞두고 지역별 특색을 살린 다양한 행사를 이어갈 계획이다. 다음 행사는 오는 11월 1일 정선 하이원리조트 마운틴광장에서 강원랜드와 공동으로 진행된다.
최성현 강원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운탄고도1330이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잇는 대표 관광콘텐츠로 자리 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매력을 살린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강원특별자치도의 관광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우치동물원 ‘판다 입식’ 현장점검
[뉴스21통신/장병기]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10일 국가 거점동물원인 우치동물원을 찾아 ‘자이언트 판다 입식’과 관련한 현장 여건을 점검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한중 정상회담 과정에서 이재명 대통령이 중국 측에 판다 추가 입식을 요청한 것과 관련, 우치동물원의 사육 환경과 진료 체계, 동물복지 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살펴보기...
전남도, 섬 정주여건 개선·해양레저관광 경쟁력 높인다
[뉴스21통신/장병기] 전라남도는 올해 섬과 어촌, 해양관광 분야 56개 사업에 총 3천80억 원을 들여 섬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어촌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한편 해양레저관광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보다 524억 원(21%)이 늘어난 규모로, 전국에서 가장 많은 섬과 가장 긴 해안선을 보유한 지역적 강점을 바탕.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열어- 12일부터 유년 시절의 기억을 예술로 풀어낸 ‘기억을 걷는 시간’ 전시 운영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역 문화예술 자원을 발굴·조명하기 위한 특별 기획전의 일환으로 서양화가 박구환 작가 초대전 ‘기억을 걷는 시간’을 오는 1월 12일부터 3월 30일까지 한국대...
[속보] 경찰 “서산영덕고속도 사고로 5명 사망…부상자 파악 중”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다중 추돌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5명으로 늘었다.10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쯤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상행, 하행 양방향에서 발생한 여러건의 다중 충돌 사고로 4명이 사망했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가 치료 중 숨졌다.경찰은 사고 지점을 크게 세 곳으로 ..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