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안읍 ‘슬기로운 무안생활’ 플리마켓, 주민 참여 속 성황리 개최
  • 박철희 전남취재본부장
  • 등록 2025-10-21 14:06:41

기사수정
  • 아이부터 어른까지 함께한 지역 소통의 장… 체험·공연·판매로 공동체 활력 더해


[뉴스21 통신=박철희 ] 무안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어성준)가 주최한 ‘슬기로운 무안생활’ 플리마켓이 지난 17일 무안 불무공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행사는 주민들이 직접 물건을 사고팔며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아이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체험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지역 공동체의 활력을 불어넣었다.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됐으며, 의류·잡화·수공예품 등 다양한 물품이 진열된 판매 부스가 공원 곳곳에 설치돼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아이들이 주도한 장터… 놀이·공연·체험으로 풍성한 하루

플리마켓에서는 ‘무안읍 주민자치위원을 이겨라’, ‘슬기로운 놀이체험’, ‘아름다운 간판 만들기’, 마술공연, 주민참여 장기자랑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제공했다.


특히 현경북초등학교와 청계북초등학교 학생들이 직접 부스를 운영하며 아이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활기찬 분위기를 이끌었다.


 먹거리 부스, 만들기 체험, 탁구 체험, 보물찾기 등 어린이들의 흥미를 고려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돼 가족과 이웃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됐다.


“소통과 유대의 계기 되길”… 주민 중심 문화행사 지속 추진

어성준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플리마켓을 통해 주민들이 서로 소통하고 지역사회의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도완 무안읍장도 “이번 플리마켓은 주민들이 주체가 되어 지역 공동체의 따뜻한 정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중심이 되는 문화·소통 행사를 위해 주민자치위원회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무안읍 주민자치위원회는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참여를 유도하며 다양한 문화 행사와 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올해 GTX-A 사실상 모든 구간 개통...운정신도시에서 서울 수서역까지 약 30분 소요 예상 [뉴스21 통신=추현욱 ] 경기도가 교통망 확충을 본격화한다. 특히  오는 6월에는 최고 180km/h 속력으로 GTX-A를 타고 파주 운정중앙역에서 수서, 성남, 용인, 화성 동탄역까지 한 번에 갈 수 있게 된다.현재 파주 운정중앙역에서 서울역까지 21분 소요된다. 고양 킨텍스역에서 서울역까지는 16분 걸린다. 접근성이 편리해 지면서  지난해는 M...
  2. 2026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배정 기준 번호 공개 추첨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강북 · 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한성기, 임채덕)은 2일 관내 초등학교 졸업 예정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2026학년도 중학교 배정프로그램 기준 번호를 공개 추첨했다.  이번 추첨식은 강북교육지원청 대회의실과 강남교육지원청 대청마루에서 각각 진행됐다. 배정 과정의 공정성...
  3. ‘시총 800兆’ 세계 17위 삼성전자… [뉴스21 통신=추현욱 ] 삼성전자가 시가총액 800조원을 돌파하며 글로벌 시가총액 17위를 차지했다. 주가가 연일 역대 최고가를 새로 쓰면서 미국 빅테크 오라클 시총도 제쳤다. 글로벌 투자은행(IB)은 올해 삼성전자 목표가를 최대 주당 20만원까지 열어뒀다. 삼성전자 주가가 15만5000원 수준이 되면 시총 1000조원도 돌파하게 된다.4일 컴퍼니즈.
  4. 3선 제한·연임 도전·후보군 압축… 충주·제천·단양, 2026 지방선거 판도 윤곽 2026년 6월 치러질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1년여 앞두고 충북 북부권인 충주·제천·단양 지역 자치단체장 선거 구도가 서서히 윤곽을 드러내고 있다.지역별로 무주공산, 현직 연임 도전, 후보군 압축이라는 상반된 상황이 전개되면서 예선 단계부터 치열한 경쟁이 예고된다.충주시장 선거는 3선 연임 제한으로 현직 시장이 출마하...
  5. 트럼프 대통령, "베네수엘라 공격 성공…마두로 부부 체포해 국외 이송" [뉴스21 통신=추현욱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일(현지시간) “미국은 베네수엘라와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에 대한 대규모 공격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며 “마두로 대통령과 그의 부인은 체포돼 국외로 이송됐다”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새벽 베네수엘라의 수도 카라카스를 비롯해 베네수엘라 곳곳에서 진행...
  6. 원광대학교병원, 2024년(7차) 병원 표준화 사망비 적정성 평가 결과 A그룹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지난 12월 31일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제 7차 병원 표준화 사망비 적정성 평가에서 A그룹, 즉 병원 표준화 사망비가 낮은 기관 그룹에 포함된다는 결과를 받았다고 밝혔다. 병원 표준화 사망비 적정성 평가는, 동일 상병군을 치료하는 종합병원 이상의 전국 의료기관 사망률을 비교하는 지표로 병원 진료..
  7. 한국인 관광객, 무비자로 일본 90일, 베트남에 45일, 필리핀에 30일간 체류 가능..."제주도보다 낫다" 해외여행 커뮤니티에서는 일본 오사카나 베트남 다낭이 ‘경기도 오사카시’, ‘경기도 다낭시’라는 별칭으로 불린다. 한국인이 워낙 많아 마치 국내 여행을 온 것 같다는 의미다. 오사카성 전경.3일 일본정부관광국(JNTO)과 법무성 출입국 통계 등에 따르면 2024년 일본을 방문한 외국인 3687만명 가운데 한국인이 23.9%(882만명)로 1...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