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3년 만에 되찾은 명예, 고(故) 이종열 씨 ‘화랑무공훈장’ 수훈 (사진=장흥군 제공)
장흥군은 지난 17일 열린 제73주년 재향군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6·25 전쟁 당시 나라를 위해 헌신한 고(故) 이종열 씨에게 ‘화랑무공훈장’을 전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수식은 전쟁 중 공훈이 인정되어 훈장 수여가 결정됐으나, 당시 전시 상황으로 전달되지 못한 채 세월이 흐른 공로자들에게 국가의 예우를 되돌려드리기 위한 ‘6·25전쟁 무공훈장 주인공 찾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고 이종열 씨는 6·25 전쟁 당시 대한민국 국군으로 참전해 탁월한 용기와 헌신으로 국가 수호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그러나 혼란스러운 전시 상황 속에서 훈장이 전달되지 못했고, 이번에야 유가족의 품으로 돌아오게 됐다.
이날 전수식에서는 고인의 자녀 이승화 씨가 국방부 장관을 대신해 김성 장흥군수로부터 훈장을 전달받았다.
이승화 씨는 “아버지의 헌신이 공식적으로 기억되는 이 순간이 너무 벅차다”며 “늦게나마 아버지의 명예가 바로 세워져 가족 모두가 큰 위로를 받았다”고 말했다.
김성 장흥군수는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고인의 숭고한 희생정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오늘의 평화와 번영이 그분들의 희생 위에 세워졌음을 잊지 않고, 국가유공자와 유가족 예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우치동물원 ‘판다 입식’ 현장점검
[뉴스21통신/장병기]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10일 국가 거점동물원인 우치동물원을 찾아 ‘자이언트 판다 입식’과 관련한 현장 여건을 점검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한중 정상회담 과정에서 이재명 대통령이 중국 측에 판다 추가 입식을 요청한 것과 관련, 우치동물원의 사육 환경과 진료 체계, 동물복지 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살펴보기...
전남도, 섬 정주여건 개선·해양레저관광 경쟁력 높인다
[뉴스21통신/장병기] 전라남도는 올해 섬과 어촌, 해양관광 분야 56개 사업에 총 3천80억 원을 들여 섬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어촌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한편 해양레저관광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보다 524억 원(21%)이 늘어난 규모로, 전국에서 가장 많은 섬과 가장 긴 해안선을 보유한 지역적 강점을 바탕.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열어- 12일부터 유년 시절의 기억을 예술로 풀어낸 ‘기억을 걷는 시간’ 전시 운영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역 문화예술 자원을 발굴·조명하기 위한 특별 기획전의 일환으로 서양화가 박구환 작가 초대전 ‘기억을 걷는 시간’을 오는 1월 12일부터 3월 30일까지 한국대...
[속보] 경찰 “서산영덕고속도 사고로 5명 사망…부상자 파악 중”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다중 추돌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5명으로 늘었다.10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쯤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상행, 하행 양방향에서 발생한 여러건의 다중 충돌 사고로 4명이 사망했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가 치료 중 숨졌다.경찰은 사고 지점을 크게 세 곳으로 ..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