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송파구, ‘2025 석촌시장 수제 맥주 페스타’ 개최
  • 김만석
  • 등록 2025-10-21 14:47:29

기사수정
  • 10월 24~25일 석촌시장 일대… 전통시장과 청년문화의 만남
  • “가을밤 낭만과 활력으로 물드는 송파 대표 야시장 축제”

송파구, ‘2025 석촌시장 수제 맥주 페스타’ 개최  (사진=송파구 제공)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오는 10월 24일과 25일 오후 3시부터 9시까지 석촌시장 일대에서 ‘2025 석촌시장 수제 맥주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석촌시장 상인회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전통시장과 젊은 세대가 함께 어우러지는 송파의 대표 야간 거리 축제로, 가을밤 수제 맥주와 음식, 음악 공연이 어우러지며 시장 일대가 낭만과 활력으로 물든다.


석촌시장은 대규모 아파트 정비사업으로 2019년 이후 젊은 세대가 대거 유입된 지역이다. 구와 상인회는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2023년부터 ‘수제 맥주 페스타’를 시작했으며, 지난해에는 약 4,000명의 방문객이 다녀가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 행사에는 전국 각지의 수제 맥주 브랜드 8곳이 참여해 다양한 맛을 선보인다. 푸드트럭 존과 함께 상인회가 직접 운영하는 전통시장 음식 부스도 마련돼 닭강정, 순대, 수육, 홍어회 등 시장 대표 메뉴를 즐길 수 있다.


라이브 무대에서는 어쿠스틱 밴드와 싱어송라이터의 공연, 지역 동아리 특별 무대가 이어지며,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풍선아트·페이스페인팅·캐리커처 체험 부스도 운영된다.


한편, 송파구는 석촌시장 외에도 오는 25일 풍납시장, 30일과 31일 마천시장 야시장 축제를 잇따라 열어 지역 상권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석촌시장 수제 맥주 페스타는 시장의 따뜻한 정과 도시적 감성이 공존하는 축제”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야시장 콘텐츠를 개발해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경제 회복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2.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3. 수차례 신고에도 처벌 ‘0’…충주노동청, 위험 방치한 채 사실상 현장 편들기 산업현장에서 낙하물 방지망 미설치라는 중대한 법 위반이 반복되고 있음에도, 충주고용노동지청이 수차례의 신고를 모두 ‘행정지도’로만 뭉개 온 사실이 드러나 직무유기 논란이 본격화되고 있다.최근 한 제보자는 충주지청에 낙하물 방지막 미설치를 신고했지만, 충주지청은 국민신문고 답변에서 “이번뿐 아니라 과거 신고 ...
  4. 민주당, '정년연장+재고용' 방식은…적용시기·연장폭이 관건 [뉴스21 통신=추현욱 ]법정정년 문제를 놓고 여당이 정년연장과 퇴직 후 재고용 방식을 결합하겠다는 방침을 밝힌 가운데, 법정정년을 단계적으로 연장하되 연장 혜택을 보지 못하는 연령대엔 재고용 의무화를 부여하는 방식을 검토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노사가 참여하는 더불어민주당 정년연장특위는 이 같은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현행 ...
  5. 행안위, '제헌절' 법정 공휴일 재지정 추진... [뉴스21 통신=추현욱 ]제헌절의 18년 만의 법정 공휴일 재지정이 추진되면서, 내년 7월 17일이 다시 '빨간날'이 될 경우 여름철 성수기 연속 3일 연휴를 기대하는 직장인들의 관심도 함께 커지고 있다.국회 행정안전위원회는 27일 '공휴일에 관한 법률(공휴일법)' 개정안을 의결하며, 제헌절을 다시 공휴일로 지정하는 절차에 돌입했.
  6. 양주시, 바르게살기운동 백석읍위원회, 주민 참여 수익사업으로 마련한 기부금 200만 원 전달 바르게살기운동 백석읍위원회가 지난 1일, 자체 수익사업을 통해 조성한 현금 200만 원을 백석읍에 기부했다고 밝혔다.이번 기부금은 위원회가 지역 주민들과 함께 레몬청과 티백을 판매하며 마련한 것으로, 주민들이 정성껏 만든 상품을 직접 판매하며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특히 이번 수익사업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 교류 확대에도 ..
  7.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