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 통신=장두진] 전남 함평군이 오는 24일 개막하는 ‘2025 대한민국 국향대전’을 앞두고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마련하며 축제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리고 있다.
함평군은 20일, 국향대전 입장권을 오는 23일까지 사전예매할 경우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고 밝혔다.
예매는 인터넷 예매사이트 ‘티켓링크’ 또는 네이버 검색창에 ‘국향대전’을 입력해 가능하며, 함평엑스포공원 내 (재)함평축제관광재단에서도 직접 구매할 수 있다.
사전예매 시 입장권 가격은 ▲어른 6,300원 ▲청소년 4,500원 ▲어린이·노인·유치원생 2,700원이며, 20인 이상 단체는 추가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예매 인증을 완료한 관람객에게는 ‘함평사랑 상품권 증정 이벤트’ 참여 기회도 제공된다.
입장권 구매자에게는 지역 가맹업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도 지급된다. 어른은 2,000원, 청소년은 1,000원 상당으로,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
또한, 국향대전 입장권을 소지한 관람객은 입장 당일 함평자연생태공원과 양서·파충류생태공원 입장료의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올해 국향대전은 ‘마법의 국향랜드’를 주제로 회전목마, 대관람차 등 다양한 국화조형물과 향기로운 전시로 꾸며진 환상의 테마파크가 될 것”이라며 “사전예매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누리고, 가을 축제를 부담 없이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5 대한민국 국향대전’은 오는 10월 24일부터 11월 9일까지 17일간 함평엑스포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축제는 대형 국화조형물과 명품 국화분재 작품 전시, 브라스밴드 거리공연, 마법의 휴먼포토 등 다채로운 전시·공연·체험 프로그램으로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함평축제관광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읍시, 교통사고 고위험 도로 4개소 환경개선 추진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시민의 소중한 생명을 보호하고 안전한 교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시는 올해 총사업비 16억 9000만원을 투입해 사고 위험이 높은 주요 도로 4개소를 대상으로 ‘교통사고 잦은 곳 개선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교통사고 잦은 곳 개선사업'은 정부의 교통사고 감소 대책의 일환으로, 시...
(사)한국기독교의료선교협회 신임 회장에 예수병원 김병선 소화기내과 과장 취임
[뉴스21통신전북취재팀]=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 소화기내과 김병선 과장이 (사)한국기독교의료선교협회(이하 의선협) 제58차 정기총회에서 신임 회장으로 선출됐다. 지난 24일 서울 새문안교회에서 열린 이번 총회에서 신임 회장으로 취임한 김병선 과장은 향후 2년간 의선협을 이끌며 한국 의료선교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게 된다...
목포해경, 불법조업 중국어선 2척 나포…흉기 저항에도 ‘무관용 원칙’ 대응
[뉴스21 통신=박민창 ] 대한민국 배타적경제수역에서 무허가로 조업을 하던 중국 국적 범장망 어선 2척이 목포해양경찰에 의해 나포됐다. 목포해양경찰서(서장 채수준)는 지난 24일 오후 7시경 전남 신안군 가거도 남서방 약 103km 해상, 한·중 잠정조치수역 동측 한계선 내측 약 5.5km 지점에서 불법조업을 하던 중국 어선 2척을 ‘경제수...
목포시, 골목형상점가 2곳 추가 지정…지역 골목경제 활력 기대
[뉴스21 통신=박민창 ] 목포시가 2026년 병오년 설을 맞아 지역 골목경제 활성화를 위한 골목형상점가를 추가 지정했다.시는 지난 22일 ▲상동 패션거리 골목형상점가 ▲동명동 아침골목상점가 등 2곳(총 면적 27,496㎡, 233개 점포)을 신규 지정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목포시 내 골목형상점가는 총 14개소, 1,215개 점포로 확대됐다.이번 지정은 지..
신안 ‘1004굴’, 홍콩 수출 본격화…글로벌 프리미엄 시장 진출 박차
[뉴스21 통신=박민창 ] 신안군의 대표 수산물인 '1004굴’이 홍콩을 시작으로 해외 고급 식자재 시장에 본격 진입하며 글로벌 시장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군은 주 50~100㎏ 규모로 꾸준히 홍콩에 수출을 이어가고 있으며, 이를 교두보 삼아 싱가포르·말레이시아·마카오 등 아시아와 유럽 해상 교역의 핵심 관문 지역으로 시장.
대구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남구지회, 불우이웃돕기 성금 기탁으로 이웃사랑 실천
(뉴스21통신) 권혜선기자 = 대구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남구지회(지회장 서영철)는 매년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을 기탁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 남구청(사진제공)남구지회는 지난 20일 남구청에 불우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성금은 남구지회 소속 조합원들이 한마음으로 뜻을 모아 마련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