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 통신=박철희 ](재)전라남도국제농업박람회가 전남 농산물의 판로 확대를 위한 대규모 비즈니스 행사를 본격 추진한다.
박람회 기간 동안 한국농수산물도매시장법인협회와의 거래약정을 비롯해 기업 간 거래(B2B) 구매상담회, 품평회, 수출상담회 등이 연이어 개최된다.
오는 27일 열리는 농산물 구매약정식에는 한국농수산물도매시장법인협회 가락시장지회 소속 ㈜중앙청과, ㈜서울청과, ㈜대아청과, ㈜동화청과와 광주·전남 대표 도매법인 ㈜호남청과, 대전·충남 대표 도매법인 ㈜대전중앙청과 등 총 6개 회원사가 참여한다.
이들은 회원사별 300억 원씩 총 1천800억 원 규모의 전남 농산물 거래약정을 체결할 예정이다.
이번 약정을 통해 전라남도와 도매시장법인협회는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전남 농산물의 안정적인 유통망 확보와 함께 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기반을 마련한다.
앞서 지난 9월 11일에는 농협경제지주와 1천억 원 규모의 전남 원예농산물 구매약정도 체결한 바 있다.
박람회 기간 중인 23~24일에는 해외 18개국에서 초청된 바이어 50개 사와 전남 100여 개 기업이 참여하는 수출상담회 및 수출약정식이 진행된다.
이어 27~28일에는 국내 대형마트, 편의점, 온·오프라인 유통기업, 무역업체와 러시아, 우즈베키스탄, 튀르키예, 뉴질랜드, 싱가포르, 중국 등 해외 바이어 50개 사가 참여하는 B2B 구매상담회와 품평회가 열린다.
이 행사에는 전남 농식품, 농산물, 농기자재 생산 기업 60여 개 사가 참여해 실질적인 판로 확대를 도모한다.
특히 28일에는 초청 바이어들이 박람회 홍보 판매 부스를 직접 방문해 현장 상담을 진행하는 미팅 프로그램도 마련돼, 전남 농산물의 실질적 유통성과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2025 국제농업박람회는 ‘농업이 세상을 바꾼다–AI와 함께하는 농업혁신, 생명 키우는 K-농업’을 주제로 오는 10월 23일부터 7일간 나주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국내 최초의 국제 농업 전문 박람회로, 지속가능한 농업과 K-푸드 산업의 미래를 제시하는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
우치동물원 ‘판다 입식’ 현장점검
[뉴스21통신/장병기]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10일 국가 거점동물원인 우치동물원을 찾아 ‘자이언트 판다 입식’과 관련한 현장 여건을 점검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한중 정상회담 과정에서 이재명 대통령이 중국 측에 판다 추가 입식을 요청한 것과 관련, 우치동물원의 사육 환경과 진료 체계, 동물복지 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살펴보기...
전남도, 섬 정주여건 개선·해양레저관광 경쟁력 높인다
[뉴스21통신/장병기] 전라남도는 올해 섬과 어촌, 해양관광 분야 56개 사업에 총 3천80억 원을 들여 섬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어촌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한편 해양레저관광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보다 524억 원(21%)이 늘어난 규모로, 전국에서 가장 많은 섬과 가장 긴 해안선을 보유한 지역적 강점을 바탕.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열어- 12일부터 유년 시절의 기억을 예술로 풀어낸 ‘기억을 걷는 시간’ 전시 운영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역 문화예술 자원을 발굴·조명하기 위한 특별 기획전의 일환으로 서양화가 박구환 작가 초대전 ‘기억을 걷는 시간’을 오는 1월 12일부터 3월 30일까지 한국대...
[속보] 경찰 “서산영덕고속도 사고로 5명 사망…부상자 파악 중”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다중 추돌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5명으로 늘었다.10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쯤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상행, 하행 양방향에서 발생한 여러건의 다중 충돌 사고로 4명이 사망했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가 치료 중 숨졌다.경찰은 사고 지점을 크게 세 곳으로 ..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