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동대문구청장배 카약대회 및 2025 수상스포츠 땡큐 페스타 포스터 (사진=동대문구 제공)
서울 동대문구가 오는 31일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이문수변공원 내 동대문구 수상스포츠 체험교육장에서 ‘제1회 동대문구청장배 카약대회 및 2025 수상스포츠 땡큐 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올 한 해 동안 수상스포츠 체험교육장에 보내준 주민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청소년 카약 선수단 퍼레이드를 비롯해 플라이보드 공연, 용선(드래곤보트) 퍼레이드 등 다채로운 수상 퍼포먼스가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축하공연과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카약대회는 구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종목은 스탠드업 패들보드(SUP) 개인전, 카약 개인전, 단체전(2인 1조)으로 구성된다. 참가 신청은 24일까지 QR코드를 통해 네이버폼으로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청 체육진흥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올 한 해 수상스포츠 체험교육장에 보내주신 성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대회와 축제가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고 주민 모두에게 건강하고 즐거운 여가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내년에도 더 많은 구민이 안전하게 수상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동대문구 수상스포츠 체험교육장은 올해 5월 31일 개장해 10월 31일까지 운영된다. 서울시 최초로 도심 속 하천 수변공원에 조성된 시설로, 카약과 SUP 등 다양한 종목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관내 학생과 장애인복지관 이용자 등 다양한 계층이 참여하며, 생활체육 활성화와 지역 여가문화 확산에 기여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