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개최 결과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방인섭)는 12월 11일 염기성 부교육감 등 관계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예산안,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기금운용계획안과 2025년도 제2회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추가경정예산안, 2025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
사진=충주시 제공
충주시가 운영 중인 공유공간 ‘나누면’이 시민들의 큰 호응 속에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이웃 간 소통의 장으로 자리 잡고 있다.
시는 21일, ‘나누면’ 개소 이후 총 17,953명이 방문하며 일평균 120명이 이용하는 공간으로 성장했다고 밝혔다.
이 중 충주종합사회복지관 본관(1호점)은 11,788명, 충주보건소 복합복지관 분관(2호점)은 6,165명이 이용한 것으로 집계됐다.
‘나누면’은 시민이 직접 방문하거나 택배, 앱을 통해 라면을 기부하고 나눠 먹을 수 있는 복지형 공유공간으로, 단순한 기부를 넘어 이웃과의 관계 형성, 고독사 예방 등 복지안전망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지금까지 ‘나누면’을 통해 42명의 취약계층이 발굴됐으며, 이 중 5가정은 사례관리 대상자로, 2가정은 응급안전안심서비스 등과 연계해 지원을 받고 있다.
또한, 시민과 기관의 자발적인 참여로 총 59건, 18,101봉의 라면이 기부됐다. 특히 충주시청과 충주의료원이 참여한 ‘기부 이어달리기’ 캠페인은 지역 나눔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됐다.
SNS와 언론에서도 ‘부담 없이 라면 한 그릇’, ‘이웃사랑 프로젝트’ 등으로 주목받으며 지역 복지의 새로운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이광훈 충주종합사회복지관장은 “많은 시민의 참여와 관심이 ‘나누면’을 지역 복지의 중심으로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나누면’이 시민이 함께 나누고 돌보는 복지거점으로 자리 잡은 것이 뜻깊다”며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열린 복지공간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개최 결과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방인섭)는 12월 11일 염기성 부교육감 등 관계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예산안,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기금운용계획안과 2025년도 제2회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추가경정예산안, 2025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
의원연구단체, "노후폐기물시설, 복합환경시설 전환 필요"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자원순환폐기물연구회(회장 공진혁 의원)는 11일, 노후화된 폐기물처리시설의 개선 방안으로 복합환경기초시설 도입을 제안하기 위해 울산과학대 서정호 교수, 부산가톨릭대 이창한 교수, 울산생태산업개발센터 김형우 박사 등 환경 분야 전문가들과 시ㆍ..
울산시의회 김종섭 부의장, 반구동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 개선을 위한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김종섭 부의장(교육위원, 반구1동·반구2동·약사동)은 11일 오전, 시의회 4층 부의장실에서 반구동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개선을 위한 관계기관 간담회를 주재하고, 지역 주민들이 지속적으로 제기해 온 불법 유턴 차량 문제와 어린이 안전 위협에 대한 대응 ..
전남경찰청, 112신고 만족도 3년 연속 전국 1위
[뉴스21 통신=박민창 ] 전남경찰청(청장 모상묘)이 경찰청 주관 ‘112신고 치안고객만족도 조사’에서 3년 연속 전국 1위를 차지하며 전국 최고 수준의 치안 컨트롤타워로서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이번 성과는 단순한 민원 응대 만족도를 넘어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현장 중심 대응체계와 지속적인 시스템 개선이 ...
일인삼역 소통 달인, 황종헌 정무수석보좌관 퇴임
충청남도 정무수석보좌관 황종헌이 1년 5개월간의 임기를 마치고 도청을 떠난다. 정무·소통·조정이라는 세 축을 동시에 책임져 온 핵심 참모의 퇴장이 곧 국민의힘 천안시장 출마로 이어질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되며 지역 정가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황 보좌관은 재임 기간 도의회, 지역 정가, 중앙정치권을 잇는 정무 라인을 총괄...
목포해경, 강풍 대비 연안사고 ‘주의보’ 발령
[뉴스21 통신=박민창 ] 목포해양경찰서가 강풍 등 기상 악화로 인한 해양사고 예방을 위해 11일부터 기상특보 해제 시까지 관내 8개 시·군 지역에 연안 안전사고 위험예보제 ‘주의보’ 단계를 발령했다.이번 풍랑주의보 발령 지역은 목포시를 비롯해 신안·무안·해남·진도·영암·영광·함평군 일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