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마을 건강 걷기 투어–이호·도두 마을 탐방길 포스터 (사진=제주시 제공)
제주 이호건강생활지원센터는 고향사랑기금 지정기부 사업의 일환으로 도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제주마을 건강 걷기 투어–이호·도두 마을 탐방길’ 행사를 오는 11월 8일(토)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걷기 투어는 제주의 푸른 바다와 마을의 따뜻한 정취를 따라 걸으며, 건강과 힐링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이호동주민센터를 출발해 이호테우등대, 도두추억애(愛)거리, 도두봉을 잇는 약 5km 코스를 완주하게 된다.
행사 당일에는 ▲마을 해설사와 함께 듣는 이호·도두 마을 이야기, ▲전문 지도자의 바른 걷기 자세 교육, ▲건강홍보관 운영,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제주의 아름다운 해안길을 걸으며 몸과 마음을 모두 건강하게 채우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참여 신청은 10월 22일부터 31일까지 제주보건소 누리집 또는 보건소 워크온 앱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제주보건소 누리집 ‘새소식’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창준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걷기 투어는 제주의 자연을 느끼며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뜻깊은 행사”라며, “지역 주민은 물론 관광객들도 함께 참여해 따뜻한 추억을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