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속초국제음식영화제 포스터 (사진=속초시 제공)
(재)속초문화관광재단이 주최하는 2025 속초국제음식영화제가 23일 막을 올렸다.
이번 영화제는 속초의 지역성과 미식 문화를 중심으로, 영화와 음식이 어우러지는 도시형 영화제로 오는 26일까지 속초해수욕장과 센텀마크 일대에서 열린다.
영화제 기간에는 ‘푸줏간 대소동’, ‘허수아비’, ‘고독한 미식가 더 무비’, ‘커피 오어 티’, ‘치킨 포 린다’, ‘아르제’, ‘그랑 메종 파리’ 등 다양한 작품이 상영된다. 특히 속초를 배경으로 한 영화 ‘속초에서의 겨울’이 24일과 25일 두 차례 특별 상영돼 시민과 관광객의 기대를 모은다.
‘속초에서의 겨울’은 제26회 전주국제영화제에서 전석 매진을 기록한 화제작으로, 한국과 프랑스 혼혈 여성의 정체성과 내면의 혼란을 그린 작품이다. 속초를 배경으로 촬영돼 시민들에게는 낯익은 풍경 속 특별한 감동을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영화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먹으면서 보는 관(먹보관)’에서는 관객이 영화 속 음식을 직접 맛보는 독특한 경험을 제공한다. 올해는 미슐랭 3스타 출신 에드가 퀘사다 피자로 셰프와 윌로뜨의 이승준 셰프가 참여해 스크린 속 메뉴에서 영감을 받은 요리를 선보인다.
또한 영화의 비하인드를 들을 수 있는 관객 참여형 프로그램 ‘맛있는 토크(GV)’도 예매 사이트를 통해 사전 신청제로 운영되며, 속초의 지역성과 결합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속초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올해 영화제는 ‘속초 미식 주간’과 함께 열리며, 영화와 음식, 지역문화가 어우러진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며 “시민과 관광객 모두 속초에서 특별한 영화의 순간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우치동물원 ‘판다 입식’ 현장점검
[뉴스21통신/장병기]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10일 국가 거점동물원인 우치동물원을 찾아 ‘자이언트 판다 입식’과 관련한 현장 여건을 점검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한중 정상회담 과정에서 이재명 대통령이 중국 측에 판다 추가 입식을 요청한 것과 관련, 우치동물원의 사육 환경과 진료 체계, 동물복지 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살펴보기...
전남도, 섬 정주여건 개선·해양레저관광 경쟁력 높인다
[뉴스21통신/장병기] 전라남도는 올해 섬과 어촌, 해양관광 분야 56개 사업에 총 3천80억 원을 들여 섬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어촌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한편 해양레저관광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보다 524억 원(21%)이 늘어난 규모로, 전국에서 가장 많은 섬과 가장 긴 해안선을 보유한 지역적 강점을 바탕.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열어- 12일부터 유년 시절의 기억을 예술로 풀어낸 ‘기억을 걷는 시간’ 전시 운영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역 문화예술 자원을 발굴·조명하기 위한 특별 기획전의 일환으로 서양화가 박구환 작가 초대전 ‘기억을 걷는 시간’을 오는 1월 12일부터 3월 30일까지 한국대...
[속보] 경찰 “서산영덕고속도 사고로 5명 사망…부상자 파악 중”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다중 추돌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5명으로 늘었다.10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쯤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상행, 하행 양방향에서 발생한 여러건의 다중 충돌 사고로 4명이 사망했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가 치료 중 숨졌다.경찰은 사고 지점을 크게 세 곳으로 ..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