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 김길용] 전남 영암군이 청년층의 주거비 부담을 덜고 출산·양육 친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주택 자금 대출 이자를 최대 540만원까지 지원하는 ‘2025년 영암 우리집 이자안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영암군은 오는 11월 14일까지 무주택 신혼부부 및 다자녀 가정을 대상으로 해당 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신청은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하다.
지원 대상은 영암군에 거주하는 무주택 신혼부부 또는 다자녀 가정으로, 2024년 이후 금융기관을 통해 주택 구입·임차 또는 전세 대출을 받아 영암 내 주택에 입주한 세대다.
신혼부부는 혼인신고일 기준 7년 이내이며, 부부 모두 만 49세 이하, 연소득 합산 8,500만원 이하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다자녀 가정은 25세 미만의 미혼 자녀가 2명 이상이고, 연소득 합산 1억원 이하일 경우 신청 가능하다.
또한 신청 가구의 모든 구성원이 영암군에 거주해야 하며, 대출을 통해 입주한 주택의 시세가 6억원 이하일 경우에 한해 신청할 수 있다.
영암군은 소득 및 대출 기준을 바탕으로 총 20세대를 선정해 월 최대 15만원씩, 최대 36개월간 이자를 지원할 계획이다.
김선미 영암군 인구청년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청년층의 주거 안정을 도모하고, 지역 내 정착을 유도함으로써 인구 유입과 출산율 제고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우치동물원 ‘판다 입식’ 현장점검
[뉴스21통신/장병기]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10일 국가 거점동물원인 우치동물원을 찾아 ‘자이언트 판다 입식’과 관련한 현장 여건을 점검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한중 정상회담 과정에서 이재명 대통령이 중국 측에 판다 추가 입식을 요청한 것과 관련, 우치동물원의 사육 환경과 진료 체계, 동물복지 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살펴보기...
전남도, 섬 정주여건 개선·해양레저관광 경쟁력 높인다
[뉴스21통신/장병기] 전라남도는 올해 섬과 어촌, 해양관광 분야 56개 사업에 총 3천80억 원을 들여 섬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어촌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한편 해양레저관광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보다 524억 원(21%)이 늘어난 규모로, 전국에서 가장 많은 섬과 가장 긴 해안선을 보유한 지역적 강점을 바탕.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열어- 12일부터 유년 시절의 기억을 예술로 풀어낸 ‘기억을 걷는 시간’ 전시 운영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역 문화예술 자원을 발굴·조명하기 위한 특별 기획전의 일환으로 서양화가 박구환 작가 초대전 ‘기억을 걷는 시간’을 오는 1월 12일부터 3월 30일까지 한국대...
[속보] 경찰 “서산영덕고속도 사고로 5명 사망…부상자 파악 중”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다중 추돌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5명으로 늘었다.10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쯤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상행, 하행 양방향에서 발생한 여러건의 다중 충돌 사고로 4명이 사망했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가 치료 중 숨졌다.경찰은 사고 지점을 크게 세 곳으로 ..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