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 통신=박민창 ] 신안군이 퍼플 컬러마케팅을 앞세워 ‘2025 국제농업박람회’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내며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신안군은 10월 23일부터 전라남도농업기술원(나주시 산포면)에서 개최 중인 ‘2025 국제농업박람회’에 참가해 시군 홍보·판매 부스, 남도 정원 포토존 조성, 행사장 환경 조성용 화분 지원 등 3개 분야에서 지역의 농업과 관광 자원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
특히 퍼플색을 활용한 컬러마케팅이 돋보이는 신안군 홍보관에서는 군의 역점 시책과 문화관광, 농특산물 등을 종합적으로 소개하고 있으며, 관내 2개 업체가 참여한 판매관 부스에서는 대표 농산물과 가공 상품을 전시·판매해 관람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남도 정원 포토존에는 신안의 상징인 퍼플교를 축소해 재현한 ‘미니 퍼플교’와 ‘1섬 1정원’, 사계절 꽃축제를 테마로 한 특색 있는 정원이 조성돼 사진 명소로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홍보관에서는 관람객 대상 주사위 이벤트를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고, 신안군 14개 읍면의 대표 관광지와 꽃축제를 간접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도 마련돼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김대인 신안군수 권한대행은 “이번 박람회는 AI 기반 미래 농업 모델을 제시하는 중요한 장으로, 신안군의 참여가 지역 농특산물 홍보와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우치동물원 ‘판다 입식’ 현장점검
[뉴스21통신/장병기]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10일 국가 거점동물원인 우치동물원을 찾아 ‘자이언트 판다 입식’과 관련한 현장 여건을 점검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한중 정상회담 과정에서 이재명 대통령이 중국 측에 판다 추가 입식을 요청한 것과 관련, 우치동물원의 사육 환경과 진료 체계, 동물복지 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살펴보기...
전남도, 섬 정주여건 개선·해양레저관광 경쟁력 높인다
[뉴스21통신/장병기] 전라남도는 올해 섬과 어촌, 해양관광 분야 56개 사업에 총 3천80억 원을 들여 섬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어촌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한편 해양레저관광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보다 524억 원(21%)이 늘어난 규모로, 전국에서 가장 많은 섬과 가장 긴 해안선을 보유한 지역적 강점을 바탕.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열어- 12일부터 유년 시절의 기억을 예술로 풀어낸 ‘기억을 걷는 시간’ 전시 운영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역 문화예술 자원을 발굴·조명하기 위한 특별 기획전의 일환으로 서양화가 박구환 작가 초대전 ‘기억을 걷는 시간’을 오는 1월 12일부터 3월 30일까지 한국대...
[속보] 경찰 “서산영덕고속도 사고로 5명 사망…부상자 파악 중”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다중 추돌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5명으로 늘었다.10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쯤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상행, 하행 양방향에서 발생한 여러건의 다중 충돌 사고로 4명이 사망했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가 치료 중 숨졌다.경찰은 사고 지점을 크게 세 곳으로 ..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