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 대표단이 스페인 세비야에서 열린 ‘관광혁신 서밋(Tourism Innovation Summit, TIS) 2025’에서 한복 차림으로 참석해 현지의 이목을 끌었다. (사진=용인특례시 제공)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 대표단이 스페인 세비야에서 열린 ‘관광혁신 서밋(Tourism Innovation Summit, TIS) 2025’에서 한복 차림으로 참석해 현지의 이목을 끌었다. 시는 이번 행사에서 한국 대표 도시로 초청받은 만큼, 한복을 통해 한국의 전통과 문화를 알리는 데 힘썼다.
행사는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세비야 전시·컨벤션 센터 ‘피베스(FIBES)’에서 열렸으며, 주관사 네벡스트(NEBEXT)는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한복을 입은 용인시 대표단의 모습을 담은 ‘TIS 2025 하이라이트’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이상일 시장이 두루마기를 입고 감사패를 받는 장면과 행사장 시찰, 환영행사 기념촬영 등이 포함됐다.
용인특례시는 이번 행사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메인 데스티네이션 파트너’로 선정돼 초청을 받았으며, 세비야시와의 우호협약을 겸해 참석했다. 대표단은 한국의 전통미를 전달하기 위해 한복을 공식 복장으로 선택했고, 남성 공직자는 도포와 갓, 여성 공직자는 저고리와 쾌자, 아얌 등 전통 의상을 착용했다. 행사 관계자들은 “원더풀”을 연발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 대표단이 스페인 세비야에서 열린 ‘관광혁신 서밋(Tourism Innovation Summit, TIS) 2025’에서 한복 차림으로 참석해 현지의 이목을 끌었다. (사진=용인특례시 제공)이상일 시장은 세비야의 호세-루이스 산스 시장에게 ‘조선 선비정신’을 상징하는 갓을 선물하며 양 도시 간 문화적 유대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용인시 민화동호회가 제작한 ‘호작도’, 도예명장이 만든 ‘용무늬 철화분청 사기’, 자개 쟁반 등 전통 공예품을 선물해 한국의 미를 전했다.
이 시장은 “세비야와 TIS가 한국을 대표할 도시로 용인을 초대해준 만큼, 한복을 통해 한국 문화를 알리자는 뜻에서 철저히 준비했다”며 “시 공직자들의 세심한 노력이 용인과 한국을 동시에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용인특례시는 ‘한복 외교’로 한국의 전통미를 세계에 알리며, 도시 외교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파 속 '경기 기후보험' 청구·지급 증가...한랭질환 진단, 낙상사고 등
[뉴스21 통신=추현욱 ] 한파에 한랭질환과 빙판길 낙상 등이 잇따르며 경기 기후보험 청구와 지급도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지난 27일 경기도에 따르면 한랭질환에 따른 기후보험 지급 건수는 지난해 11월 1명, 12월 10명에서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된 이달 급증해 23일 기준 69명으로 한 달간 6배 넘게 증가했다.기후보험 신청이 시작됐던 ...
무안군, 지능형 로봇 협력사업 발굴 회의 개최
[뉴스21 통신=박철희 ]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29일 무안군청 상황실에서 지역 로봇산업 육성을 위한 ‘지능형 로봇 분야 협력사업 발굴 회의’를 열었다.이날 회의에는 무안군 관련 부서 공무원을 비롯해 국내 로봇 분야 선도기업인 레인보우로보틱스와 클로봇,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전남테크노파크 관계자들이 참석해 협력 방안을...
보성군, 농산물종합가공센터 공유주방 설명회 개최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은 오는 2월 12일 오후 1시, 보성군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산물종합가공센터 식품 제조형 공유주방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농업인의 농산물 가공 역량을 높이고 소규모 식품 창업 기반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서는 ▲농산물종합가공..
남부소방서, 사랑의 헌혈 행사 참여
울산 남부소방서는 1월 30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남부소방서 앞 헌혈버스에서 사랑의 헌혈 행사에 참여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최근 지속되는 혈액 수급 부족 상황을 극복하고, 시민들의 자발적인 헌혈 참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남부소방서 직원들과 사회복무요원 등 10여 명이 자발적으로 동참해 따뜻한 나눔을 .
여수시, 2026년 상반기 전기차 구매보조금 확대 지원
여수시가 교통부문 탄소중립 실현과 대기질 개선을 위해 2026년 상반기 전기자동차 구매보조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 상반기 지원 규모는 전기승용차 400대, 전기화물차 90대로, 지난해보다 1.5배 이상 확대됐다.차종별 보조금은 기후에너지환경부의 차종별 차등 지원 계획에 따라 전기 승용차는 259만~1,101만 원, 전기화물차는 462만~2,030만...
장성군 “군(軍) 소음 피해보상금 신청하세요”
장성군이 ‘군(軍) 소음 보상법’에 따른 ‘2026년 군 소음 피해보상금’ 신청을 2월부터 받는다.보상 대상은 지난해 진원면·삼계면 소음대책지역에 주민등록을 두고 실제 거주한 주민 470여 명이다.네이버 등 포털 사이트에서 ‘군 소음 포털’을 찾은 뒤, 도로명 주소를 입력하면 보상 지역에 해당되는지 확인할 수 있...
포천시, 초유은행 운영 위한 업무협약 체결
포천시는 지난 29일 농업기술센터에서 한우 송아지의 건강 증진과 폐사율 저감을 위한 초유은행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포천시농업기술센터와 포천시한우연구회, 초유 낙농가 간 협력체계를 구축해 초유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초유은행 운영의 지속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초유 납유농가 대표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