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삼척한우Day’ 포스터. 사진=삼척시 제공
삼척시는 청정 백두대간과 동해바다를 품은 자연환경 속에서 자란 명품 삼척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이틀간 삼척문화예술회관 광장에서 ‘2025 삼척한우Day’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 기간 동안 시민과 관광객은 한우 특별할인판매장과 셀프한우구이터를 통해 질 좋은 한우를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하고, 직접 숯불에 구워 맛볼 수 있다.
또한 한우 부위별 무료 시식 행사, 한우버거와 한우탈 만들기 등 어린이를 위한 무료 체험 프로그램, 지역농특산물 판매장, 경품추첨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열린다.
특히 행사장 내 한우할인 판매장에서는 등심, 안심, 채끝 등 다양한 부위를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며, 구이터 이용객은 1인당 5,000원의 상차림비를 결제하면 상추, 쌈장, 김치 등 기본 반찬이 제공된다.
시 관계자는 “청정한 환경에서 자란 삼척한우의 뛰어난 품질을 널리 알리고, 지역 한우 농가의 소득 증대에 기여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가족 단위 관람객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보성 열선루, 이순신의 결의 되살리다… 제1회 역사문화축제 성황리 폐막
[뉴스21 통신=박철희 ] 지난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보성읍 열선루공원 일원에서 열린 ‘2025 제1회 보성 열선루 이순신 역사문화축제’가 총 6만 9천여 명의 방문객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이번 축제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1597년 선조에게 올린 장계 “신에게는 아직 열두 척의 전선이 있습니다(今臣戰船 ..
전통의 숨결, 강진에서 울려 퍼지다… 제48회 전남민속예술축제 개막
[뉴스21 통신=박철희 ]전라남도와 강진군이 공동 주최하는 제48회 전남민속예술축제가 10월 27일 강진군 제1실내체육관에서 성대한 막을 올렸다. 이번 축제는 남도의 전통민속예술을 발굴하고 보존하기 위한 대표 행사로, 오는 29일까지 3일간 농악, 민요, 민속놀이 등 다양한 전통예술 경연이 이어진다.올해 축제에는 전남 22개 시군 중 일반부 ...
전남국제농업박람회, 3천만 달러 수출 MOU 성과… 글로벌 퓨전 ‘월드새참’도 인기몰이
[뉴스21 통신=박철희 ]전라남도국제농업박람회가 개막 초반부터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며 순항 중이다. 박람회 측은 해외바이어 수출상담회를 통해 총 3천27만 달러(약 423억 원) 규모의 수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으며, 글로벌 퓨전 메뉴를 선보인 ‘한 입의 여유, 월드새참’ 프로그램도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이번 수...
경기 파주시, ‘마을공동체 한마당’ 내달 8일 개최
[뉴스21 통신=추현욱 ]파주시는 한 해 동안의 마을공동체 활동을 공유하고, 시민 참여와 공동체 가치 확산을 위한 ‘2025 파주시 마을공동체 한마당–파마공 어울림랜드’를 오는 다음 달 8일 금촌어울림센터에서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놀이동산’을 주제로 시민 누구나 참여해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
경기 파주시, ‘파주형 하우징’ 성공적 마무리
[뉴스21 통신=추현욱 ]파주시는 주거취약계층의 안정적 주거환경 보장을 목표로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민관 협력형 주거복지 모델 ‘파주형 하우징’ 2025년도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파주형 하우징’은 파주시의 시정 철학인 ‘기본사회 실현’과 ‘기본주거 보장’을 바탕으로, 중위소득 70% 이하 등 주거.
스타벅스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700만 잔 돌파…‘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돌풍에 판매 한 달 연장
스타벅스 코리아가 지난달 출시한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와 ‘말차 글레이즈드 티 라떼’가 단일 시즌 역대 최다 판매량을 기록하며, 판매 기간을 11월 27일까지 한 달 연장한다고 27일 밝혔다.스타벅스에 따르면 두 제품은 지난 9월 19일 출시 이후 10월 26일까지 총 700만 잔 이상 판매됐다.블랙 글레이즈드 라떼는 510만 잔, 말차...
경기도, 파주시 동문천 홍수 방어력 강화한다...지방하천 정비사업 추진 출처 : 매일안전신문(https://m.idsn.co.kr)
[뉴스21 통신=추현욱 ]파주시 동문천 6.1km 구간을 정비하여 홍수 방어력을 강화한다.경기도는 파주시 동문천의 홍수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파주 동문천 지방하천 정비사업’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이 사업은 파주시 문산읍 선유리에서 법원읍 동문리에 이르는 동문천 일원 총 연장 6.1km 구간의 하천을 정비하는 것이다. 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