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구위원회(KBO) 이사회 울산프로야구단 퓨처스리그 참가 최종 승인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설명=KBO 퓨처스리그 울산프로야구단 창단을 위한 업무협약(MOU) 울산시는 12월 9일 한국야구위원회(KBO) 이사회가 울산프로야구단(가칭)’의 한국야구위원회(KBO) 퓨처스리그 참가를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울산프로야구단은 지방자치단체가 직접 창단한 첫 프로야구단으로 2026년 한국야구위원회(KBO) 퓨처...
사진=룰루레몬
코로나19 시기 애슬레저 열풍의 상징이었던 레깅스 산업이 하락세에 접어들고 있다. ‘홈트 특수’가 끝나고 Z세대를 중심으로 헐렁한 옷을 선호하는 패션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레깅스 수요와 관련 산업 전반이 위축되고 있다.
28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스판덱스 세계 1위 기업 효성티앤씨의 3분기 영업이익 추정치는 NH투자증권이 750억 원, 하나증권이 595억 원으로 낮추며 시장 기대치(794억 원)보다 약 25% 하락했다. 중국 화훤케미컬·연태타이허 등 주요 스판덱스 기업들도 공장 가동률 저하와 제품 단가 하락으로 수익성이 악화됐다. 내년 스판덱스 증설 규모는 올해의 절반 수준인 7만 톤으로 줄어들 전망이다.
리테일 분석기관 에디티드(Edited)에 따르면 여성 운동복 하의 시장에서 레깅스 비중은 2022년 46.9%에서 2023년 38.7%로 하락했다. 반면 조거, 트랙, 와이드 팬츠 등 루즈핏 제품이 인기를 끌며 시장 중심이 이동했다.
대표 브랜드 룰루레몬(Lululemon)은 최근 1분기 매출 전망치(21억8천만~22억 달러)가 시장 예상(22억6천만 달러)을 밑돌면서 주가가 올해 들어 50% 하락했다. 다만 회사는 2021년 매출 62억5천만 달러를 2026년 125억 달러로 확대하겠다는 장기 목표를 내세우며 남성·글로벌 비즈니스 확장에 주력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안다르·젝시믹스·뮬라웨어 등이 레깅스 중심 구조에서 벗어나 골프웨어, 트레이닝복, 스윔웨어 등으로 제품군을 넓히고 있다. 젝시믹스는 일본과 중국 등 해외 시장 진출에 집중하고 있으며, 안다르는 호주 등 고소득 국가를 중심으로 단독 매장을 확대 중이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Z세대는 몸매를 강조하는 레깅스보다 중성적이고 자유로운 실루엣의 옷을 선호한다”며 “레깅스는 한때 운동복의 일상화를 상징했지만, 지금은 시대에 맞지 않는 패션으로 인식되고 있다”고 말했다.
패션 전문매체 비즈니스오브패션(BoF)은 “헬스장에서도 레깅스를 입는 사람이 줄고 있다”며 “10년 넘게 시장을 지배했던 레깅스가 이제는 젊은 소비자들의 기본 아이템이 아니다”라고 분석했다.
울산 지방공기업 ‘U-ESG 협의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울산 구·군 지방공기업으로 구성된 ‘U-ESG 협의체’는 10일 오토밸리복지센터에서 기관장과 실무진이 참석한 가운데 ‘적극행정 공동선언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U-ESG 협의체’는 지역사회 ESG 가치 확산과 공공서비스 품질 향상을 목표로 2024년 출범한 협의.
북구,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0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를 열고, 동별 주민자치회 성과를 공유했다.
북구, 무룡테니스장 준공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0일 신현동 산210-3번지 일원에서 무룡테니스장 준공식을 가졌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북구체육회 김태민 회장 등이 준공 기념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마린힐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마린힐어린이집은 10일 북구청장실에서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81만3천500원을 이웃돕기에 사용해 달라며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바다별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바다별어린이집은 10일 북구청장실에서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87만5천원을 이웃돕기에 사용해 달라며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 푸른희망지역아동센터에 성금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는 사랑나눔농장에서 수확한 농작물 판매 수익금과 염포누리 주차장 운영 수익금을 모아 마련한 성금 100만원을 10일 푸른희망지역아동센터 아동 교육 프로그램 운영 지원비로 전달했다.
북구 농소3동 통장회, 나눔냉장고에 이웃돕기 성품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통장회는 취약계층을 위한 100만원 상당의 쌀과 라면 등을 10일 농소3동 나눔냉장고에 기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