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을의 정취가 깊어가는 10월, 종로구민을 위한 특별한 클레식 공연이 열린다.
오는 10월 30일(목) 오후 7시, 서울아트센터 도암홀(평창문화로 70) 에서 '서울예고와 함께하는 재밌는 클레식 여행-종로구민 음악회'가 개최된다.
이번 음악회는 종로구청이 주최하고 서울예술고등학교가 주관하는 행사로, 클레식 음악을 통해 구민들이 문화의 향기를 함께 나누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무대의 지휘는 국내 정상급 지휘자 임헌정이 맡는다. 임헌정 지휘자는 서울예고 오케스트라 단원들과 함께, 관객이 클레식의 매력에 자연스럽게 빠져들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연은 단순한 연주회가 아닌, '클레식으로 떠나는 여행'이라는 테마로 구성돼, 파리,런던,로마 등 유럽의 대표 도시를 음악으로 여행하는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무대에는 서울예고의 재능 있는 학생들이 함께한다.
바이올리니스트 김현정과 안소린, 그리고 성악가 김여름, 정민규가 출연하여 수준 높은 연주와 노래로 관객에게 깊은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이날 공연은 전석 무료로 진행되며, 종로구민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관람을 희망하는 시민은 10월 28일(화) 자정까지 네이버 신청 링크(https://naver.me/xl1jpx86)
를 통해 사전 신청을 하면 된다.
사전신청 확정자는 10월 29일(수) 오전 10시 이후 문자로 확정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공연 당일 오후 30분부터 현장(도암홀 4층) 에서 티켓을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사전신청을 하지 못한 구민들도 잔여 좌석이 있을 경우 현장에서 즉시 티켓을 받아 관람할 수 있다.
종로구 관계자는 "이번 음악회는 지역 주민들이 클레식 음악을 보다 친숙하게 즐기며, 서울예술고 학생들의 젊은 에너지와 예술적 감성을 함께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자리"라며 문화가 살아 숨 쉬는 종로, 예술이 흐르는 도시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서울예술고등학교는 그동안 수많은 음악 인재를 배출하며 한국 클레식의 중심 역할을 해왔다.
이번 종로구민 음악회는 미래의 음악가로 성장할 서울예고 학생들이 지역 주민들에게 음악으로 보답하는 무대이기도 하다.
가을밤, 도심 속에서 울려 퍼질 선율이 종로의 하늘에 깊은 감동을 전할 이번 '재밌는 클레식 여행'은, 예술과 시민이 함께 호흡하는 따뜻한 문화의 장이 될 전망이다.
범서읍 주민자치위원회, 범서 옛길 탐방 프로그램 운영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 범서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영근)가 24일 새해 첫 범서 옛길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새해를 맞아 자연 앞에서 겸허한 마음으로 한해의 안전을 다짐하고, 옛 조상들의 숨결이 서린 범서 옛길을 걸으면서 지역의 숨겨진 역사와 문화 자원을 알아가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매...
서산시사회복지협의회 제9대 회장에 장석훈 취임
서산지역 사회복지 민간 허브 역할을 맡아온 서산시사회복지협의회가 회장 이·취임식을 열고 새 집행부 출범을 공식화했다.협의회는 지난 1월 24일 오후 3시 서산시문화회관 소공연장에서 제8·9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과 성일종 국회의원, 조동식 서산시의회의장, 윤만형 서산시체육회장 등 ...
담양군, 주민 주도의 '담양형 주민자치' 모델 강화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주민이 직접 지역의 미래를 설계하고 운영하는 실질적 주민자치 시대를 열었다.군은 지난 23일 담빛농업관 강당에서 ‘제5기 담양군 주민자치회 출범식’을 개최하고, 앞으로 2년간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할 주민자치위원 268명을 공식 위촉했다고 밝혔다.이번 출범식은 위촉장 수여와 함께 .
담양군, 복지위기 알림 앱 통해 위기가구 신속 지원한다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촘촘한 복지 안전망을 구축하고, 위기 상황에 처한 가구를 신속하게 발굴·지원하기 위해 ‘복지위기 알림 앱’ 운영을 본격 강화한다.‘복지위기 알림 앱’은 경제적 어려움이나 건강 문제, 사회적 고립 등으로 인해 도움이 필요한 군민이 본인 또는 이웃..
삼성전자, 갤럭시 공급망 대격변… "중국·대만산 비중 확대, 생존 위한 선택"
[뉴스21 통신=추현욱 ]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의 강자 삼성전자가 자사 플래그십 및 중저가 라인업인 '갤럭시' 시리즈에 중국과 대만산 부품 탑재 비중을 파격적으로 늘리고 있다. 이는 급변하는 글로벌 공급망 환경과 가중되는 원가 압박 속에서 수익성을 보전하기 위한 '고육지책'으로급 풀이된다.22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부동산 전자계약' 급증...편리한데 금리 혜택까지
[뉴스21 통신=추현욱 ] 지난해 부동산 매매·임대차 전자계약 이용이 전년 대비 2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국토교통부는 지난 한 해 전자계약으로 체결된 부동산 거래가 50만7431건으로 전년(23만1074건)보다 2배 이상 늘었다고 22일 밝혔다. 전자계약 건수가 50만건을 넘어선 것은 2016년 시범 도입 이후 처음이다.특히 민간에서 체결된 ...
장민영 IBK자산운용 대표…신임 중소기업은행장 내정
[뉴스21 통신=추현욱 ] 장민영 IBK자산운용 대표(62·사진)가 신임 중소기업은행장으로 내정됐다.금융위원회는 22일 이억원 위원장이 장 대표를 신임 중소기업은행장으로 임명 제청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은행장은 금융위원장이 제청하고 대통령이 임명한다.장 내정자는 1989년 중소기업은행에 입행한 뒤 리스크관리그룹장(부행장), 강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