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구위원회(KBO) 이사회 울산프로야구단 퓨처스리그 참가 최종 승인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설명=KBO 퓨처스리그 울산프로야구단 창단을 위한 업무협약(MOU) 울산시는 12월 9일 한국야구위원회(KBO) 이사회가 울산프로야구단(가칭)’의 한국야구위원회(KBO) 퓨처스리그 참가를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울산프로야구단은 지방자치단체가 직접 창단한 첫 프로야구단으로 2026년 한국야구위원회(KBO) 퓨처...
한강버스 (사진=SBS뉴스영상캡쳐.2025.10.28.)
서울시가 한강버스 시범 운항 중 발생한 사고를 은폐한 정황이 있다고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주장했다. 이들은 오세훈 서울시장에게 사고 현장 영상과 보고서를 공개하고 국민에게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민주당 국토위원들은 29일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서울시는 지난 9월 18일 한강버스 정식 운항을 시작한 뒤 열흘 만에 세 차례 선박 고장이 이어져 9월 29일 운항을 중단했다”며 “이후 무탑승 시범 운항 중이던 한강버스 101호가 철제 부표와 충돌하는 사고가 있었으나 서울시가 이를 은폐했다는 제보가 확인됐다”고 밝혔다.
의원들이 확보한 제보에 따르면 사고는 10월 17일 오후 8시 45분경 망원 선착장 인근에서 발생했다. 한강버스 101호는 접근 중 부표의 등화 불량으로 인해 시야 확보가 어려워 충돌한 것으로 보고됐으나, 제보자는 “사고 당시 부표의 등화는 정상 작동했다”고 주장했다. 충돌로 부표가 쓰러지며 선체 하부를 통과했고, 선체 일부와 부표 상단이 손상된 것으로 전해졌다.
천준호 의원은 “사고 원인이 부표에 있는지 선박에 있는지 명확히 밝혀야 하는데, 선박 결함을 부표 문제로 왜곡 보고했다면 이는 중대한 사안”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이들은 “서울시는 사고 직후 내부적으로 보고를 받았음에도 ‘외부 유출 금지’ 지침을 내렸다”며 “만약 오세훈 시장에게 보고가 되지 않았다면 관리 소홀이고, 보고가 이루어졌다면 고의 은폐에 해당한다”고 비판했다.
앞서 서울시는 지난 27일 한강버스의 정식 운항을 다음 달 1일부터 재개한다고 발표했다. 그러나 관련 자료 어디에도 사고 언급은 없었으며, 오히려 “시범 운항 기간 안정성 및 서비스 품질 보강을 완료했다”고 홍보해 논란을 키웠다.
민주당 국토위원들은 서울시에 △사고 현장 CCTV와 자료 공개 △은폐 의혹 진상 규명 및 사과 △정식 운항 재개 연기와 안전성 재검토를 요구했다. 천 의원은 “정식 운항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만큼 국토위 차원에서 현장조사와 추가 자료 확보를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울산 지방공기업 ‘U-ESG 협의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울산 구·군 지방공기업으로 구성된 ‘U-ESG 협의체’는 10일 오토밸리복지센터에서 기관장과 실무진이 참석한 가운데 ‘적극행정 공동선언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U-ESG 협의체’는 지역사회 ESG 가치 확산과 공공서비스 품질 향상을 목표로 2024년 출범한 협의.
북구,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0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를 열고, 동별 주민자치회 성과를 공유했다.
북구, 무룡테니스장 준공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0일 신현동 산210-3번지 일원에서 무룡테니스장 준공식을 가졌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북구체육회 김태민 회장 등이 준공 기념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마린힐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마린힐어린이집은 10일 북구청장실에서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81만3천500원을 이웃돕기에 사용해 달라며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바다별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바다별어린이집은 10일 북구청장실에서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87만5천원을 이웃돕기에 사용해 달라며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 푸른희망지역아동센터에 성금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는 사랑나눔농장에서 수확한 농작물 판매 수익금과 염포누리 주차장 운영 수익금을 모아 마련한 성금 100만원을 10일 푸른희망지역아동센터 아동 교육 프로그램 운영 지원비로 전달했다.
북구 농소3동 통장회, 나눔냉장고에 이웃돕기 성품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통장회는 취약계층을 위한 100만원 상당의 쌀과 라면 등을 10일 농소3동 나눔냉장고에 기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