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구위원회(KBO) 이사회 울산프로야구단 퓨처스리그 참가 최종 승인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설명=KBO 퓨처스리그 울산프로야구단 창단을 위한 업무협약(MOU) 울산시는 12월 9일 한국야구위원회(KBO) 이사회가 울산프로야구단(가칭)’의 한국야구위원회(KBO) 퓨처스리그 참가를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울산프로야구단은 지방자치단체가 직접 창단한 첫 프로야구단으로 2026년 한국야구위원회(KBO) 퓨처...

한국청소년정책연대(상임대표 이영일, 이하 정책연대)가 31일로 창립 10주년을 맞는다. 정책연대는 세월호 참사 이후 청소년 정책의 부재를 자각한 시민과 청소년 지도자들이 뜻을 모아, 2014년 5월부터 약 1년간의 준비를 거쳐 2015년 10월 31일 흥사단 강당에서 공식 창립했다. 당시 800여 명에 달하는 청소년 지도자와 시민이 발기인으로 참여하며 청소년운동의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정책연대는 창립 이후 청소년 정책의 수립과 집행, 결과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각종 현안에 대해 바른 정책 제시와 감시, 촉구 활동을 이어왔다. 주요 활동으로는 학원시간 연장 반대, 청소년증 의무 시행, 청소년 참정권 확대, 청소년 전담 부처 설립, 민식이법 개정 촉구, 학생인권법 제정, 청소년 정당 가입 연령 폐지, 교육감 선거 연령 하향, 학교 운영위원회 학생 참여 의무화, 청소년 정치·노동 교육 의무화, 국제청소년의 날 공식 기념일 지정 운동 등이 있다. 또한 우크라이나 청소년돕기 운동 등 국제 연대 활동도 펼쳤다.
정책연대는 정부 산하 관변 단체 중심의 기존 청소년 기관들과 달리, 정부 정책을 비판적으로 감시하는 시민단체로 평가받는다. 청소년단체와 시설, 청소년지도사들의 권익을 대변하며 정책적 균형을 요구해온 점도 특징이다.
현재 이영일 대표는 서울시청소년수련시설협회 사무국장과 서울시교육청 학생인권위원을 역임했으며, 서울흥사단 감사로 활동 중이다. 공동대표 김진곤 한국YMCA전국연맹 청소년운동국장은 경찰청 여성청소년안전자문위원과 서울시교육청 민주시민교육자문위원, 18세 청소년모의투표운동본부 공동대표를 맡고 있다.
정책연대는 창립 10주년을 맞아 31일 오후 4시 서울 종로 YMCA에서 임원 및 회원이 참석하는 기념 모임을 열고 지난 10년의 활동을 돌아본다. 이번 기념식을 계기로 서울 및 수도권 회원망을 강화하고, 공동대표단과 이사진을 확대할 계획이다. 아울러 성평등가족부 산하에 있던 청소년 부처를 독립시켜 전담 청소년부를 신설할 것을 요구하며, 청소년단체 활성화와 청소년지도자 권익 향상, 청소년 인권 강화를 위한 법적·제도적 개선 방안을 지속적으로 제시할 방침이다.
울산 지방공기업 ‘U-ESG 협의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울산 구·군 지방공기업으로 구성된 ‘U-ESG 협의체’는 10일 오토밸리복지센터에서 기관장과 실무진이 참석한 가운데 ‘적극행정 공동선언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U-ESG 협의체’는 지역사회 ESG 가치 확산과 공공서비스 품질 향상을 목표로 2024년 출범한 협의.
북구,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0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를 열고, 동별 주민자치회 성과를 공유했다.
북구, 무룡테니스장 준공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0일 신현동 산210-3번지 일원에서 무룡테니스장 준공식을 가졌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북구체육회 김태민 회장 등이 준공 기념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마린힐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마린힐어린이집은 10일 북구청장실에서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81만3천500원을 이웃돕기에 사용해 달라며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바다별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바다별어린이집은 10일 북구청장실에서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87만5천원을 이웃돕기에 사용해 달라며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 푸른희망지역아동센터에 성금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는 사랑나눔농장에서 수확한 농작물 판매 수익금과 염포누리 주차장 운영 수익금을 모아 마련한 성금 100만원을 10일 푸른희망지역아동센터 아동 교육 프로그램 운영 지원비로 전달했다.
북구 농소3동 통장회, 나눔냉장고에 이웃돕기 성품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통장회는 취약계층을 위한 100만원 상당의 쌀과 라면 등을 10일 농소3동 나눔냉장고에 기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