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 통신=장두진 ] 전남 함평군이 지역 농가의 자립형 유통 기반을 강화하며 농산물 판매와 홍보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다.
함평군(군수 이상익)은 ‘지역 핵심 유통 농업인 판매기술 확산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농산물 유통과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의 소득 향상을 목표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한 맞춤형 판매 지원을 통해 실질적인 매출 성과를 거뒀다.
군은 지난 8월부터 BK시들리스포도 청년 농부와 토종 다래를 재배하는 고령 농가를 중심으로 시범 지원을 진행했다.
온라인 홍보, 라이브커머스, SNS 마케팅을 집중적으로 추진한 결과, 약 2,200만 원의 누적 매출을 기록하며 사업의 실효성을 입증했다.
또한 핵심 유통 농업인(일명 농가 인플루언서)을 중심으로 ‘함담 로컬크리에이터 홍보단’과 ‘담클 블로그 동아리’ 회원들에게 홍보 및 판매 노하우를 전수해, 지역 농가의 디지털 마케팅 역량을 높이고 특화 품목의 인지도를 확산하는 데 기여했다.
특히 함평군은 농업회사법인 ‘해름’과 협력해 지난 10월 25일부터 26일까지 나주 국제농업박람회 현장에서 대규모 홍보·판매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서는 토종다래, 시골손맛 고래쑥떡, GAP 인증 배 등 함평의 대표 농수특산물을 전시·판매해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온라인에서는 해름 스마트스토어를 통한 라이브커머스 방송과 무료배송 이벤트로 고객 유입을 극대화했다.
함평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지역 농가가 스스로 유통 역량을 키우고 디지털 시대에 맞는 판매 전략을 구사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농가의 자립 기반을 강화하고 지역 농산물의 경쟁력을 높이는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읍시, 교통사고 고위험 도로 4개소 환경개선 추진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시민의 소중한 생명을 보호하고 안전한 교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시는 올해 총사업비 16억 9000만원을 투입해 사고 위험이 높은 주요 도로 4개소를 대상으로 ‘교통사고 잦은 곳 개선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교통사고 잦은 곳 개선사업'은 정부의 교통사고 감소 대책의 일환으로, 시...
(사)한국기독교의료선교협회 신임 회장에 예수병원 김병선 소화기내과 과장 취임
[뉴스21통신전북취재팀]=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 소화기내과 김병선 과장이 (사)한국기독교의료선교협회(이하 의선협) 제58차 정기총회에서 신임 회장으로 선출됐다. 지난 24일 서울 새문안교회에서 열린 이번 총회에서 신임 회장으로 취임한 김병선 과장은 향후 2년간 의선협을 이끌며 한국 의료선교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게 된다...
목포해경, 불법조업 중국어선 2척 나포…흉기 저항에도 ‘무관용 원칙’ 대응
[뉴스21 통신=박민창 ] 대한민국 배타적경제수역에서 무허가로 조업을 하던 중국 국적 범장망 어선 2척이 목포해양경찰에 의해 나포됐다. 목포해양경찰서(서장 채수준)는 지난 24일 오후 7시경 전남 신안군 가거도 남서방 약 103km 해상, 한·중 잠정조치수역 동측 한계선 내측 약 5.5km 지점에서 불법조업을 하던 중국 어선 2척을 ‘경제수...
목포시, 골목형상점가 2곳 추가 지정…지역 골목경제 활력 기대
[뉴스21 통신=박민창 ] 목포시가 2026년 병오년 설을 맞아 지역 골목경제 활성화를 위한 골목형상점가를 추가 지정했다.시는 지난 22일 ▲상동 패션거리 골목형상점가 ▲동명동 아침골목상점가 등 2곳(총 면적 27,496㎡, 233개 점포)을 신규 지정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목포시 내 골목형상점가는 총 14개소, 1,215개 점포로 확대됐다.이번 지정은 지..
신안 ‘1004굴’, 홍콩 수출 본격화…글로벌 프리미엄 시장 진출 박차
[뉴스21 통신=박민창 ] 신안군의 대표 수산물인 '1004굴’이 홍콩을 시작으로 해외 고급 식자재 시장에 본격 진입하며 글로벌 시장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군은 주 50~100㎏ 규모로 꾸준히 홍콩에 수출을 이어가고 있으며, 이를 교두보 삼아 싱가포르·말레이시아·마카오 등 아시아와 유럽 해상 교역의 핵심 관문 지역으로 시장.
대구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남구지회, 불우이웃돕기 성금 기탁으로 이웃사랑 실천
(뉴스21통신) 권혜선기자 = 대구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남구지회(지회장 서영철)는 매년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을 기탁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 남구청(사진제공)남구지회는 지난 20일 남구청에 불우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성금은 남구지회 소속 조합원들이 한마음으로 뜻을 모아 마련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