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고선군
거진읍 주민자치회는 오는 10월 31일(금) 오후 3시부터 8시까지 거진 타보라 광장(구 유람선 선착장, 미화횟집 앞 주차장)에서 ‘2025년 민과 군이 함께하는 거진읍 문화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거진읍 주민자치회가 주관하고, 거진읍 번영회·이장 협의회·새마을부녀회 등 지역단체와 초중고 총동문회, 거진농협 등이 후원한다. 지역 주민과 군 장병이 함께 어울리는 화합의 장으로 마련됐으며, 오후 5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1부(15:00~17:00)에서는 주민자치프로그램 공연과 작품 전시 등으로 꾸며져 주민 참여 중심의 무대가 펼쳐지고, 2부(17:00~20:00)에서는 김용임, 도윤걸, 홍혜리, 임채란 등이 출연하는 초청공연이 이어진다.
행사 중에는 김치냉장고, 드럼세탁기, 스마트 텔레비전(TV) 등 푸짐한 경품 추첨이 진행돼 관람객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거진읍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문화콘서트는 주민과 군 장병이 함께 어울리며 지역 공동체의 따뜻한 정을 나누는 자리”라며, “많은 군민이 참여해 즐겁고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우치동물원 ‘판다 입식’ 현장점검
[뉴스21통신/장병기]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10일 국가 거점동물원인 우치동물원을 찾아 ‘자이언트 판다 입식’과 관련한 현장 여건을 점검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한중 정상회담 과정에서 이재명 대통령이 중국 측에 판다 추가 입식을 요청한 것과 관련, 우치동물원의 사육 환경과 진료 체계, 동물복지 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살펴보기...
전남도, 섬 정주여건 개선·해양레저관광 경쟁력 높인다
[뉴스21통신/장병기] 전라남도는 올해 섬과 어촌, 해양관광 분야 56개 사업에 총 3천80억 원을 들여 섬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어촌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한편 해양레저관광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보다 524억 원(21%)이 늘어난 규모로, 전국에서 가장 많은 섬과 가장 긴 해안선을 보유한 지역적 강점을 바탕.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열어- 12일부터 유년 시절의 기억을 예술로 풀어낸 ‘기억을 걷는 시간’ 전시 운영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역 문화예술 자원을 발굴·조명하기 위한 특별 기획전의 일환으로 서양화가 박구환 작가 초대전 ‘기억을 걷는 시간’을 오는 1월 12일부터 3월 30일까지 한국대...
[속보] 경찰 “서산영덕고속도 사고로 5명 사망…부상자 파악 중”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다중 추돌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5명으로 늘었다.10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쯤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상행, 하행 양방향에서 발생한 여러건의 다중 충돌 사고로 4명이 사망했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가 치료 중 숨졌다.경찰은 사고 지점을 크게 세 곳으로 ..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