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 통신=박철희 ] 천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명주 ‘진도홍주’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새로운 축제 ‘진도홍주 하이볼 페스타’를 오는 11월 8일(토) 오후 2시, 진도개테마파크 국화축제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전통주 진도홍주와 최근 젊은 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하이볼’ 문화를 결합한 세대 공감형 축제로,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장에는 ▲진도홍주를 활용한 하이볼 바 ▲DJ 공연 ▲벼룩시장(플리마켓)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참여형 콘텐츠가 마련되며, 군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진도의 대표 문화 행사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축제의 중심은 진도홍주를 활용한 ‘시그니처 하이볼’이다. 레몬, 허브 등 천연 재료를 활용해 진도홍주의 붉은빛과 향을 살린 칵테일은 물론, 술이 들어가지 않은 논알코올 음료도 함께 제공돼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오후에는 통기타와 국악이 어우러진 공연이 가을의 여유로운 분위기를 자아내며, 밤에는 EDM과 K-POP 무대가 이어져 젊음과 열정이 넘치는 축제의 밤을 연출할 예정이다.
또한 진도 출신 청년들이 운영하는 플리마켓과 지역 먹거리 판매장이 함께 열려, 전복·김·울금 등 진도 특산물로 만든 다양한 안주와 간식을 맛볼 수 있다.
체험 프로그램도 풍성하다. 전문 바텐더와 함께하는 ‘홍주 칵테일 만들기’, 빨간색을 테마로 한 ‘레드 포토존 & 페이스페인팅’, 진도홍주의 역사와 제조 과정을 소개하는 ‘홍주 역사관’ 등이 운영돼 관람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예정이다.
사전 신청자에게는 ‘진도홍주 하이볼’이 무료로 제공되며, 행사 당일 빨간색 옷을 착용한 참가자에게는 진도 기념 굿즈도 증정된다.
진도군 관계자는 “진도홍주 하이볼 페스타는 전통 명주인 진도홍주를 젊은 감각으로 재해석한 전국 유일의 전통주 축제”라며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기는 새로운 지역 문화로 발전시켜 지역 관광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도군은 성인 인증 팔찌 발급, 안전요원 배치 등 철저한 안전관리와 함께 분리수거 구역 운영, 다회용 컵 사용 장려 등 지속 가능한 축제 문화 정착에도 힘쓸 계획이다.
우치동물원 ‘판다 입식’ 현장점검
[뉴스21통신/장병기]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10일 국가 거점동물원인 우치동물원을 찾아 ‘자이언트 판다 입식’과 관련한 현장 여건을 점검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한중 정상회담 과정에서 이재명 대통령이 중국 측에 판다 추가 입식을 요청한 것과 관련, 우치동물원의 사육 환경과 진료 체계, 동물복지 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살펴보기...
전남도, 섬 정주여건 개선·해양레저관광 경쟁력 높인다
[뉴스21통신/장병기] 전라남도는 올해 섬과 어촌, 해양관광 분야 56개 사업에 총 3천80억 원을 들여 섬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어촌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한편 해양레저관광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보다 524억 원(21%)이 늘어난 규모로, 전국에서 가장 많은 섬과 가장 긴 해안선을 보유한 지역적 강점을 바탕.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열어- 12일부터 유년 시절의 기억을 예술로 풀어낸 ‘기억을 걷는 시간’ 전시 운영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역 문화예술 자원을 발굴·조명하기 위한 특별 기획전의 일환으로 서양화가 박구환 작가 초대전 ‘기억을 걷는 시간’을 오는 1월 12일부터 3월 30일까지 한국대...
[속보] 경찰 “서산영덕고속도 사고로 5명 사망…부상자 파악 중”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다중 추돌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5명으로 늘었다.10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쯤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상행, 하행 양방향에서 발생한 여러건의 다중 충돌 사고로 4명이 사망했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가 치료 중 숨졌다.경찰은 사고 지점을 크게 세 곳으로 ..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