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지난 10~21일 병원 1층 로비에서 환자, 보호자, 내원객이 우리 문화유산을 체험할 수 있는 “2025 국가유산 디지털 체험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국가유산 디지털 체험관”은 지리, 경제, 신체적 제약으로 이동이 어려운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국가유산 향유 기회를 넓히는 프로그램이다.
국가유산진흥원이 11일 부터 주관한 이번 행사는 문화유산 관람이 쉽지 않은 내원객들에게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국가 유산 접근성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체험관은 국가유산 AR(가상현실), VR(증강현실), 촉각 컨텐츠 체험 전시 및 전통 예술공연으로 이루어지며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경복궁 근정전, 익산 미륵사지석탑, 부여 정림사지 오층석탑 등 한국의 대표하는 국가 문화유산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내원객이 직접 만져볼 수 있는 촉각 모형을 통해 문화재의 질감과 형태를 체험하고 경복궁 속 상상의 동물을 구현한 AR콘텐츠나 공룡 VR영상 등의 디지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밖에 행사 기간에 수문장 복장의 캐릭터가 병원 곳곳을 돌며 환자와 보호자와 함께 사진을 찍는 포토 이벤트로 진행 됐다.
원광대학교병원 최재창 행정처장은 “지방 소도시에는 즐길만한 마땅한 문화행사가 없는데 국가유산진흥원의 주관한 행사를 통해 환자분들과 내원객이 즐길 수 있는 문화, 예술 활동으로 병원을 찾는 이들에게 여유와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고 생각하니 기쁘다”라는 생각이 들고 또한 “앞으로도 내원객이 즐길 수 있는 문화 예술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싶다”라고 밝혔다.
일론 머스크 “한국, 인구 감소 심각… 북한은 그냥 걸어 들어올 수도” 경고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미국 팟캐스트에서 한국의 인구 감소 문제를 강도 높게 지적했다.머스크는 “한 나라가 잘못된 길로 가고 있다는 신호는 아기용 기저귀보다 성인용 기저귀가 더 많이 팔리는 순간”이라며, “한국은 이미 그 지점을 넘어섰다”고 말했다.또한, “한국 출산율은 인구 대체율의 3분의 1 수준으로, 3세대...
“할머니 곁을 3년 동안 지켰다”… 묘소 지킨 충성견 이야기
할머니가 세상을 떠난 후, 가족에게 보내졌던 한 마리의 반려견이 3년 만에 할머니 묘소 근처에서 발견돼 세간의 관심을 모았다.묘소를 방문한 한 목격자는 묘비 앞에 조용히 누워 있는 개를 보고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입양으로 다른 집에서 지내던 개는 알 수 없는 이유로 다시 할머니 곁을 찾아와 3년 동안 묘소를 떠나지 않았다.개는 사...
“빈 라덴 이어 마두로까지”… 미 공군 ‘저승사자’ RQ-170 포착
베네수엘라에서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 체포 작전이 진행된 직후, 카리브해 푸에르토리코 미군 기지에 전익형 항공기가 착륙하는 영상이 소셜미디어를 통해 공개됐다.미 군사전문매체 더워존(TWZ)은 영상 속 기체와 운용 정황을 근거로, 이 항공기가 과거 오사마 빈 라덴 사살 작전에도 투입된 스텔스 무인정찰기 ‘RQ-170 센티널’일 .
‘친문 핵심’ 전해철, 창원시장 출마설 솔솔… 안산갑 재보궐은 멀어지나
‘친문 핵심’으로 꼽히는 전해철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경남 창원시장 출마설이 정치권과 지역 언론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다.이번 출마설은 지역이 아닌 수도권 인사들을 통해 먼저 제기됐다는 점에서 정치권 안팎의 관심을 한층 높이고 있다. 이 때문에 향후 지방선거 구도에도 적지 않은 파장이 예상된다.복수의 관계자들은 &l...
대관령
대관령은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와 평창군을 잇는 태백산맥의 대표적인 고개이다.해발 약 832미터에 위치해 예로부터 영동과 영서를 연결하는 중요한 교통로 역할을 해왔다.기후가 서늘하고 바람이 강해 목축과 고랭지 농업이 발달한 지역으로 알려져 있다.주변에는 대관령 양떼목장과 풍력발전단지 등 독특한 자연 경관이 펼쳐진다.사계..
강릉 경포대 호수
강릉 경포대 호수는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에 위치한 대표적인 석호로, 동해와 인접해 있어 바닷물이 유입되는 기수호의 특징을 지닌다.이 호수는 담수와 해수가 섞여 독특한 생태 환경을 형성하며, 주변에는 경포대와 경포해변, 울창한 소나무 숲이 어우러져 뛰어난 경관을 이룬다.자연 경관이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철새들이 찾아오는 도...
장흥군 부산면, 신년 맞아 경로당 25곳 순회 방문
장흥군 부산면행정복지센터(면장 박진영)는 2026년 신년을 맞아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관내 경로당 25개소를 순회 방문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새해를 맞아 어르신들의 안부를 직접 살피고, 생활 속 불편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진영 면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은 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과 소통하며 현장의 목소리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