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 통신=박민창 ] 전남 신안군이 수산자원 회복과 낚시 관광 활성화를 동시에 겨냥한 해양 생태계 조성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신안군은 지난 11월 12일, 다이아몬드 해역에 올해 마지막 인공어초 123개를 추가로 투하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9월 설치된 68개에 이은 조치로, 수산자원 산란·서식장 조성 사업의 일환이다.
이번에 투하된 인공어초는 해역의 특성과 수산생물의 은신처 제공, 해조류 부착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수산자원 산란·서식장 관리위원회에서 선정한 것이다.
신안군은 2022년부터 5년간 총 90억 원을 투입해 쥐노래미, 조피볼락 등 주요 어종의 산란·서식장을 조성 중이며, 현재까지 총 1,095개의 인공어초와 130만 마리의 수산종자를 방류했다.
군은 이와 함께 해양수산부의 공모 사업 참여를 위해 2026년도 볼락류 산란·서식장 조성(50억 원) 기본계획도 수립을 완료하고, 공모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김대인 신안군수 권한대행은 “올해 인공어초 투하와 수산종자 방류를 통해 다이아몬드 해역이 지속가능한 수산자원 거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낚시 관광객 유입과 어업인 소득 증대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신안군은 2019년부터 현재까지 다이아몬드 제도 해역에 전복, 해삼, 감성돔, 쥐노래미 등 5종 218만 마리의 수산종자를 방류하고 총 2,723개의 인공어초를 투하하며 풍요로운 바다 생태계 조성에 힘써오고 있다.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
상북면새마을협의회·새마을부녀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상북면새마을협의회(회장 최종수),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석민)가 9일 울주군 상북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기탁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생계가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지원될 예정이다. 상북면새마을협의회 최종수 회장은 “추운 겨울 생계비 부담으.
범서읍 솔방울봉사단, 지역 환경보호 실천 앞장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범서읍 사회단체 ‘솔방울봉사단’이 지난해 총 23회의 환경정화활동을 펼치며 지역 환경보호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9일 범서읍에 따르면 솔방울봉사단은 지난해 한 해 동안 매월 두 차례씩 총 23회에 걸쳐 총 1천89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자원봉사자들은 구영리 상가.
울주군, 2026년 공동주택 지원사업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지역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2026년 공동주택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공동주택 지원사업은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공동주택 단지 내 도로, 가로등, 어린이놀이터, 경로당 등 공용시설을 보수하고 개선한다. 올해 사업비는 30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다.지원 대상은 사용...
윤준병 의원 ,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 위원 선임
고창군 윤준병 국회의원=전북특별자치도 위원장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 · 고창군 윤준병 국회의원 ( 더불어민주당 ,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 이 9 일 ( 금 ),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선임됐다 .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는 작년 12 월 22 일 국회에서 ' 정치개혁 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 ' 이 가결되어 구성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