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12회 한국전통가요협회 신인가수 선발가요제 성황리 개최
  • 위성봉
  • 등록 2025-11-17 09:14:55

기사수정
  • 세운상가 새로세운광장에 울러 퍼진 전통가요의 열기


2025년 11월 16일 서울 세운상가 새로세운광장에서 열린 **'제12회 한국전통가요협회 신인가수 선발가요제'**가 시민들의 큰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전통가요의 대중화와 신인 예술인 발굴을 목적에 둔 이번 행사는 해마다 성장세를 보이며 지역문화 축제로 자리 잡고 있다.


■ 개막... 품격 있는 '대회사'로 시작된 무대


행사의 문은 한국가요협회 대표의 대회사로 열렸다. 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한국 전통가요의 맥을 잇고 새로운 인재들을 발굴하는 이 자리가 꾸준히 이어져 오고 있음을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 덕분이다"며 "오늘 무대에 서는 모든 참가자가 이미 휼륭한 주인공이며, 이들의 꿈이 앞으로 더 크게 펼쳐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문화는 지역을 풍요롭게 하고, 노래는 사람들의 마음을 잇는다. 오늘 이 축제가 그 역활을 충분히 하길 바란다"며 가요제의 의미를 강조했다.


■ 귀빈 축사... 전통문화 발전 의지 강조


이날 행사에는 지역 문화예술 및 시민단체 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축사에 나선 한 귀빈은

"전통가요는 우리 삶의 흔적과 정서를 가장 아름답게 담고 있는 문화유산이다. 오늘 무대가 신인 예술인들에게 새로운 도전의 장이 되길 바라며, 지역사회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 다른 내빈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꾸준히 가요제를 이어온 협회와 관계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청년 예술인들이 더 큰 무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 차원의 지원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뜨거운 본선 무대... 관객 호응 이어져


본선 무대에는 예선을 거쳐 선발된 참가자들이 뛰어난 실력을 선보였다.

참가자들은 자신만의 음악적 개성과 감성을 담아 노래를 불렀고, 관객들은 매 무대마다 큰 박수로 응원했다. 초대가수들의 특별 공연도 더해져 현장 분위기는 더욱 달아올랐다.


전문 심사위원단은 음정˙박자˙표현력˙무대매너 등을 세밀하게 평가하며 공정한 심사를 진행했다.


■ "전통가요의 미래 여는 무대" ...높은 평가 속 폐막


관계자는 행사 총평에서

"전통가요는 시대가 변해도 많은 이들에게 위로와 감동을 주는 소중한 문화다.

앞으로도 신인 발굴과 전통가요의 계승˙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신인가수 선발가요제는 전통음악의 가치를 시민과 공유하고, 미래 예술인을 위한 발판을 제공했다는 점에서 깊은 의미를 남겼다.

주최 측은 내년에도 더욱 풍성한 구성으로 행사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2. 수차례 신고에도 처벌 ‘0’…충주노동청, 위험 방치한 채 사실상 현장 편들기 산업현장에서 낙하물 방지망 미설치라는 중대한 법 위반이 반복되고 있음에도, 충주고용노동지청이 수차례의 신고를 모두 ‘행정지도’로만 뭉개 온 사실이 드러나 직무유기 논란이 본격화되고 있다.최근 한 제보자는 충주지청에 낙하물 방지막 미설치를 신고했지만, 충주지청은 국민신문고 답변에서 “이번뿐 아니라 과거 신고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민주당, '정년연장+재고용' 방식은…적용시기·연장폭이 관건 [뉴스21 통신=추현욱 ]법정정년 문제를 놓고 여당이 정년연장과 퇴직 후 재고용 방식을 결합하겠다는 방침을 밝힌 가운데, 법정정년을 단계적으로 연장하되 연장 혜택을 보지 못하는 연령대엔 재고용 의무화를 부여하는 방식을 검토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노사가 참여하는 더불어민주당 정년연장특위는 이 같은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현행 ...
  5. [따뜻한 겨울나기 현장은 '사랑의 김장 나눔'으로 가득] 11월 29일 오전 9시 서울 마로니에 공원은 이른 겨울 추위를 녹이는 훈훈한 온정으로 가득 채워졌다. SBI저축은행과 종로복지재단이 주관한 **'희망나눔봉사단 김장봉사 - 온기 담금 캠페인'**에 수백 명의 봉사자들이 참여해 정성스럽게 김장을 담그고 이를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행사장은 일찍부터 .
  6. 행안위, '제헌절' 법정 공휴일 재지정 추진... [뉴스21 통신=추현욱 ]제헌절의 18년 만의 법정 공휴일 재지정이 추진되면서, 내년 7월 17일이 다시 '빨간날'이 될 경우 여름철 성수기 연속 3일 연휴를 기대하는 직장인들의 관심도 함께 커지고 있다.국회 행정안전위원회는 27일 '공휴일에 관한 법률(공휴일법)' 개정안을 의결하며, 제헌절을 다시 공휴일로 지정하는 절차에 돌입했.
  7. [신간] 지역 실증 연구의 새로운 길, 『지역학 실증연구 방법론과 의성군 적용사례』 출간 한국 농촌과 지방 소멸 문제를 구조적·실증적으로 분석하고 정책 설계에 연결할 수 있는 신간이 나왔다. 조광식 박사의『지역학 실증연구 방법론과 의성군 적용사례』는 지역 문제를 발견·분석·해결하는 과정 전반을 단계별로 안내하는 국내 최초의 종합 실무·학술서이다.책은 지역 개념과 구조 이해에서 출발해 연구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