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뉴스 영상캡쳐
제주에서 숨진 쿠팡 새벽배송 기사 고 오승용 씨가 실제로는 8일 동안 쉬지 못하고 일한 사실이 드러났다.
대리점은 시스템이 7일 연속 같은 아이디 접속을 막자, 동료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직접 건네며 추가 근무를 시켰다.
근무표 확인 결과, 동료의 휴무일에도 고인은 대신 그 아이디로 물량 300건이 넘는 배송을 소화했다.
쿠팡은 과로 방지 시스템이라 설명했지만 실제 현장에서는 ‘아이디 돌려쓰기’가 관행처럼 이어졌다는 증언이 쏟아진다.
격주 5일제 약속 역시 지켜지지 않았고, 절반 가까운 기사들이 “타인 아이디로 근무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유족과 노조는 고인의 과로와 업무가 직접적으로 연관돼 있다며 쿠팡의 책임 있는 대응을 촉구하고 있다.
中 대형 매체들, 韓 골프장 인력난 해결사로 '위두(WIDU)' 집중 조명
[서울=서민철 기자]최근 경주 APEC을 기점으로 한중 관계가 급속한 해빙 무드를 타고 있는 가운데, 중국 주요 관영 매체들이 한국의 골프 산업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나선 한국 기업에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지난 11월 11일, 차이나닷컴과 CCTV 등 중국 유력 언론들은 한국의 지자체 및 관련 협회와 협력하여 중국 골프장 캐디 인력을 한국...
[인사] 아시아경제
◇ 뉴욕특파원 내정▲ 편집국 경제금융부 차장 황윤주◇ 해외 연수특파원 내정▲ 편집국 기획취재부 기자 전진영
[인사] CJ그룹
<신임 경영리더(임원) 승진자>◇ CJ제일제당△김성호 신승훈 임건호 장나윤 정준영 정효진 최윤석 한지호◇ CJ대한통운△강용준 고영호 김수현 김정태 박진영 이기상 정인지◇ CJ올리브영△김도영 김수주 설동민 염지혜 유아영 이은애 박성건◇ CJ ENM(엔터부문)△김지영 여상곤 이양기◇ CJ ENM(커머스부문)△박희정 서진욱 한지은◇ 4DPLE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