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진구, 안전한 겨울나기를 위한 겨울철 종합대책 추진
  • 장은숙
  • 등록 2025-11-21 14:57:10

기사수정
  • - 제설·한파·화재·안전·보건·생활안정 6개 분야 중점 추진

사진_광진구 제공

- 한파와 폭설 등 재난에 선제적 대응 및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체계 구축

취약계층 보호지원물가 안정 등 구민생활 밀착형 대책추진


광진구(구청장 김경호)는 내년 3월 15일까지 4개월간 겨울철 종합대책을 추진해 구민의 안전한 겨울나기를 돕는다.

 

구는 제설한파화재안전보건생활안전 6대 분야를 중심으로 지난해보다 한층 강화된 대응 방안을 통해 구민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먼저겨울철 폭설에 대비해 제설대책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하여 신속한 대응으로 구민 불편을 최소화한다적설량에 따라 인력을 증원하여 신속히 대응한다특히초동 제설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보다 확대된 도로열선 총 56개소와 덤프트럭 등 민간제설 장비 총 23대를 운영한다. 또한폭설 시 마을버스 증회와 연장 운행으로 교통 편의를 강화한다.

 

한파 대책에도 총력을 기울인다. ‘한파대책기간’ 동안 평상시 한파 상황관리 특별팀을 운영하고대규모 피해 발생 시 즉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해 비상근무에 돌입한다구민을 위한 한파저감시설도 운영한다스마트쉼터바람막이쉼터냉온열의자한파쉼터 등을 운영하며버스정류소 온열의자를 87개소에서 124개소로 확대 운영한다.

 

취약계층 보호에도 집중한다독거 어르신거동불편자노숙인 등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고경로당과 복지관 등 73개소에 한파쉼터를 마련해 겨울철 안전을 강화한다또한각 동마다 돌봄 인력과 방문 간호사를 배치해 홀몸 어르신들의 안전과 건강을 꼼꼼히 살필 예정이다.

 

산불 예방을 위해서는 12월 15일까지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하고, 22명의 인력으로 구성된 10개 조가 산불 취약지역을 집중 순찰한다실시간 관찰을 통한 신속한 초동 대응과 함께관내 문화유산 등 화재취약시설에 대한 안전점검도 한층 강화한다.

 

폭설과 강풍에 대비하여 건설공사장과 다중이용시설의 안전시설 점검과 재난 취약시설에 대한 점검을 철저히 실시하며감염병 대응을 위한 신속대응반을 운영하고 방역‧의료 대응 체계를 확립한다또한연말연시 식중독 예방을 위해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현장점검을 강화한다.

 

생활 불편 해소를 위한 청소대책도 마련된다김장쓰레기 특별 수거기간을 운영하고내년 2월까지 낙엽쓰레기 무상 수거를 실시하여 구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구민들이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여러 분야에 걸쳐 체계적인 계획을 마련했다, “광진구는 겨울철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만약의 상황에도 신속하게 초기에 대응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2.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3. 수차례 신고에도 처벌 ‘0’…충주노동청, 위험 방치한 채 사실상 현장 편들기 산업현장에서 낙하물 방지망 미설치라는 중대한 법 위반이 반복되고 있음에도, 충주고용노동지청이 수차례의 신고를 모두 ‘행정지도’로만 뭉개 온 사실이 드러나 직무유기 논란이 본격화되고 있다.최근 한 제보자는 충주지청에 낙하물 방지막 미설치를 신고했지만, 충주지청은 국민신문고 답변에서 “이번뿐 아니라 과거 신고 ...
  4. 민주당, '정년연장+재고용' 방식은…적용시기·연장폭이 관건 [뉴스21 통신=추현욱 ]법정정년 문제를 놓고 여당이 정년연장과 퇴직 후 재고용 방식을 결합하겠다는 방침을 밝힌 가운데, 법정정년을 단계적으로 연장하되 연장 혜택을 보지 못하는 연령대엔 재고용 의무화를 부여하는 방식을 검토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노사가 참여하는 더불어민주당 정년연장특위는 이 같은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현행 ...
  5. 행안위, '제헌절' 법정 공휴일 재지정 추진... [뉴스21 통신=추현욱 ]제헌절의 18년 만의 법정 공휴일 재지정이 추진되면서, 내년 7월 17일이 다시 '빨간날'이 될 경우 여름철 성수기 연속 3일 연휴를 기대하는 직장인들의 관심도 함께 커지고 있다.국회 행정안전위원회는 27일 '공휴일에 관한 법률(공휴일법)' 개정안을 의결하며, 제헌절을 다시 공휴일로 지정하는 절차에 돌입했.
  6. 양주시, 바르게살기운동 백석읍위원회, 주민 참여 수익사업으로 마련한 기부금 200만 원 전달 바르게살기운동 백석읍위원회가 지난 1일, 자체 수익사업을 통해 조성한 현금 200만 원을 백석읍에 기부했다고 밝혔다.이번 기부금은 위원회가 지역 주민들과 함께 레몬청과 티백을 판매하며 마련한 것으로, 주민들이 정성껏 만든 상품을 직접 판매하며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특히 이번 수익사업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 교류 확대에도 ..
  7.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